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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빌려 쓰는 정수기’에 대한 만족도는 얼마나 될까.
한국소비자원이 국내 4개 정수기 렌탈서비스 업체에 대한 만족도를 조사(1200명)해보니 5점 만점에 평균 3.46점이 나왔다고 14일 밝혔다.
만족도가 가장 높은 업체는 청호나이스와 코웨이였다. 각각 3.51점을 받았다. 청호나이스는 렌탈관리 및 직원서비스(3.66점), 품질 및 비용(3.59점)에서 좋은 평가를 받았다. 반면 서비스 호감도(3.48점)은 세 번째에 그쳤다. 코웨이도 렌탈관리 및 직원서비스(3.66점)에서 좋은 점수를 받았다. SK매직(옛 동양매직)은 서비스 호감도(3.51점)는 4개 업체 중 가장 높았지만 렌탈관리 및 직원서비스(3.61점)나 품질 및 비용(3.55점)은 높지 않았다. 만족도는 쿠쿠전자가 3.3점으로 가장 낮았다.
정수기 렌탈서비스를 고를 때 가장 중요하게 고려하는 것은 위생·안전(69.4%)으로 나타났다. 이어 제품 성능(18.7%), 렌탈 비용(6.7%)이었다. 가장 걱정하는 점은 유해성분(57.8%)이나 이물질(34.5%)이었다.
한국소비자원은 이번 조사결과를 해당 업체와 공유하고 서비스 및 품질 개선을 권고했다. 4개 업체는 ▶계약 내용을 명확히 알 수 있도록 충분한 안내 ▶중도 해지 시 발생하는 위약금 관련 직원 교육·관리 강화 ▶지속적인 서비스 및 품질 개선 대책 마련 등에 나서겠다고 회신했다.
최현주 기자 chj80@joongang.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