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VERTISEMENT

[벤처·중기 게시판] 중기·벤처 무역 중개 ‘글로벌벤처스’ 오픈 外

중앙일보

입력

지면보기

경제 08면

중기·벤처 무역 중개 ‘글로벌벤처스’ 오픈

중소기업청과 벤처기업협회는 국내 중소기업·벤처기업과 해외 바이어의 무역 중개를 위한 플랫폼 ‘글로벌벤처스’(www.globalventures.or.kr)를 3일 오픈했다. 중소·벤처기업 1032개사, 해외바이어 등 2100여개의 회사에 대한 데이터베이스에서 기업·상품 정보를 검색할 수 있다.

소셜벤처 투자프로그램 참여팀 모집

소셜벤처 인큐베이터 에스오피오오엔지(sopoong)가 초기 소셜벤처들의 성장을 지원하는 맞춤형 투자·인큐베이팅 프로그램 참여팀을 모집한다. 국내외 사회문제 해결을 목적으로 하는 신생 및 초기 단계의 소셜벤처 기업들이 모집 대상이다. 서류 심사와 심층 면접으로 선발된 팀은 12주간 사회적기업의 멘토링, 투자유치를 위한 피칭 등의 지원을 받을 수 있다. 8일 오후 6시까지 온라인(sopoong.net)에서 지원 접수를 받는다.

중소기업청, 청년창업사관학교 450명 모집

중소기업청이 창업 교육과 사업 모델 개발을 지원하는 제7기 청년창업사관학교 학생 450명을 모집한다. 업력 3년 미만인 기업의 만 39세 이하 청년 기술창업자면 지원할 수 있으며 총 사업비의 70% 이내에서 최대 1억원까지 사업비를 지원받을 수 있다. 성과 창출 가능성이 입증되면 졸업 후에도 추가로 지원받을 수 있다. 접수 기간은 18일까지로 K-스타트업 홈페이지(www.k-startup.go.kr)에서 신청할 수 있다.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