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의 단골 사이트] 정미정 이룸 라이프 부사장

중앙일보

입력

업데이트

지면보기

경제 15면

한 회사를 이끌어가는 리더에게 가장 중요한 것은 무엇일까. 리더십? 인간관계? 일 처리 능력? 나는 자신 있게 '건강관리'라고 말하고 싶다. 아무리 훌륭한 리더라도 몸과 마음이 건강하지 않으면 하루 동안 닥쳐오는 수많은 결정을 올바로 내릴 수 없기 때문이다.

건강이라는 것은 우선순위에서 밀리다 보면 결코 좋은 상태를 유지할 수 없다. 대신 애를 써서 건강한 몸과 평안한 마음을 지켜내면 많은 일들이 자연스럽게 정리되게 마련이다.

나는 많은 서류뭉치로 머리가 무거울 때면 미국에서 발행되는 헬스(Health) 매거진의 웹사이트(www.health.com)를 자주 찾는다. 이곳에 가면 건강한 라이프 스타일이나 마음 상태, 그밖에 건강을 실천하는 아이디어를 얻을 수 있다.

이 사이트에서는 '건강하게 사는 것의 힘'을 여러 가지로 잘 보여주고 있는데 특히 마인드 앤드 보디(Mind & Body) 섹션에서는 건강이 단순히 몸과 관련된 것이 아니라는 사실을 알게 해준다.

어느날 그 섹션에서 '여성에게 가장 건강한 회사 톱10'이란 보고서를 발견했다. 아이와 가정, 과중한 직무 가운데서 시달리는 직장 내 여성들을 위해 그들의 짐을 나누어지고, 가정과 일의 균형을 잡고 건강을 유지하도록 도와주는 회사 열 곳을 소개하는 내용이었다.

그렇게 직원들의 건강과 복지를 위해 다양한 배려를 한 회사들은 생산성도 매우 높았고 탄탄한 기업들이었다. 사람들은 단순히 병에 걸리지 않는 것을 원할까? 나는 그 사이트를 돌아다니며 사람들의 욕구를 함께 발견한다. 이곳 어디에도 질병에 관한 정보는 없다.

사람들의 삶의 질이 점점 높아지면서 누구나 활기차고 아름답게, 병을 미리 예방하면서 살고 싶어하기 때문이다. 그래서 질병 자체보다는 질병을 어떻게 예방할 것인가에 대한 정보가 더 많다. 건강한 자연식, 평안한 마음가짐 갖기, 그리고 사람들과 어떻게 좋은 관계를 유지할 것인가에 대한 지혜들이 곳곳에 숨어 있다. 건강한 사람이 더 찾아 보아야 할 사이트다.

정미정 이룸 라이프 부사장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