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VERTISEMENT

자연이 만들어낸 신비, 천혜의 절경 하롱베이

온라인 중앙일보

입력

기사 이미지

하루가 다르게 발전하는 베트남, 그 중심인 하노이는 그 도시만으로도 충분한 매력을 가지고 있지만 인근에 산과 바다, 다양한 관광요소를 갖추고 있어서 많은 관광객이 찾는 곳이다.
베트남의 과거 현재 그리고 미래를 볼 수 있는 하노이, 하노이는 베트남의 수도로써 과거와 현재의 모습을 동시에 지닌 매력적인 도시이다. 검을 돌려준다는 뜻을 가진 호안키엠 호수는 아침에는 상쾌한 바람이 불고, 낮에는 사원한 나무그늘이 있으며, 밤에는 아름다운 야경을 볼 수 있는 곳으로 남녀노소 모든 시민의 사랑을 받는 곳이다. 호수 북쪽으로는 시장이 형성되어 있는데 치열한 삶을 살아가는 베트남 인의 현재 생활모습을 그대로 느낄 수 있다. 또한 하노이에서는 과거 프랑스 지배의 영향으로 프랑스 풍의 건물을 많이 볼 수 있어서 ‘아시아의 파리’라 고도 불리며 화려한 고층 건물이 들어섬에 따라 과거와 현재, 미래가 공존하는 색다른 매력을 느낄 수 있다.

기사 이미지

3천여개의 섬이 만들어낸 절경, 바다 정원 하롱베이
하롱베이 국립공원(Halong Bay National Park)은 영화 "인도차이나"와 로빈 윌리엄스의 "굿모닝 베트남"의 배경이 되었던 곳으로 우리에게도 낯설지 않은 곳이다. 베트남에서 가장 아름다운 국립공원으로 전체 국토 중 1553 평방 킬로미터를 차지하며 이 만을 차지하고 있는 3,000개 이상의 섬들이 보여주는 장관은 스펙터클 그 자체라 할 수 있다. 하롱(Halong)이라는 말은 글자 그대로 "용(龍)이 바다로 내려왔다"는 것을 의미하며 전설에 따르면 한 무리의 용들이 외세의 침략으로부터 사람들을 구하고 침략자들과 싸우기 위해 내 뱉은 보석들이 섬이 되었다고 한다. 유네스코 세계 자연유산으로 선정된 하롱베이는 선상 유람으로 구석 구석 절경을 감상하게 되는데 이는 마치 바다 위의 정원을 산책하는 듯한 경험을 할 수 있습니다.

베트남 명산, 옌뜨

기사 이미지

세 명의 왕이 부처가 되어 옌뜨산을 지킨다는 전설을 가지고 있는 옌뜨 국립공원은 “백 년 동안 불교를 믿었다 해도 옌뜨산 정상에 올라보지 않으면 깨달음을 얻을 수 없다”는 말이 있을 정도로 명산으로 유명한 곳이다. 옌뜨 국립공원은 음력 1월~3월까지 수많은 불교인들이 찾는 곳으로 케이블카를 타고 5분 정도 올라가면 화려하진 않지만 신비롭고 소박한 사찰을 만날 수 있다. 케이블카에서 내려서 오솔길을 걷고 있노라면 조용한 산과 사찰이 주는 신비로움이 어울어져 현실의 고단함을 잊고 기분이 한결 편안해 지는 느낌이다. 고지에 위치한 베트남의 대표 사찰 중 하나인 자이완 사원은 석가모니의 진사리 및 베트남 고승들의 사리탑 500여개가 모셔져 있는 북부지역의 대표적인 사원이다.

기사 이미지

육지의 하롱베이, 닌빈
닌빈은 육지의 하롱베이라 불리는 곳으로 논과 강을 배경으로 겹겹이 보여지는 석회암 카르스트 지형이 매력적인 곳이다. 삼판이라는 나룻배를 타고 운하를 따라 강과 천연 동굴 등을 관광하게 된다. 한국인 들에게 가장 많이 알려져 있지만 가는 곳곳마다 인공적인 느낌이 강한 땀꼭, 그에 비해 사람의 때가 비교적 덜 묻은 자연 그대로의 경관 느낄 수 있는 번롱, 하지만 이 모든 것들은 짱안의 비경에 비하면 예고편에 불가하다. 자연경관이 완벽하게 보존 되어있는 짱안은 최대길이 320M의 석회동굴을 비롯한 총 9개의 석회동굴이 유네스코 자연유산으로 지정되었다. 대대로 내려오는 신비한 이야기가 함께 석회암 지형이 만들어낸 천연 동굴 속을 배를 타고 직접 통과하는 스릴도 함께 느껴볼 수 있다.

기사 이미지

때묻지 않은 순수함, 힐링 사파
사파는 하노이에서 북서쪽으로 약400km 거리에 위치하고 있으며, 해발 1650m의 산악지대로 여름에도 시원하게 지낼 수 있어서 달랏과 함께 프랑스 식민시절부터 휴양지로 이용된 곳이다. 사파 시내 근교에는 수많은 소수민족 마을이 형성되어 있고 그 중 에서 가장 대표적인 마을은 깟깟마을이다. 깟깟마을은 사파에서 3km 정도 거리에 위치하며 흐멍족이 살고 있는 마을이다. 넓은 계곡과 같은 지형에 광범위하게 위치한 계단식 논들의 멋진 풍경 매력적인 깟깟마을은 여행자들이 트레킹으로도 많이 방문하는 마을이다. 이곳 에서는 블랙 흐몽족의 다채로운 생활 모습을 직접 생동감있게 경험해 볼 수 있다.

도시와 산, 바다가 어우러진 베트남의 대표 여행지, 하노이/하롱베이 여행을 생각한다면 하나투어 홈페이지 또는 대표번호 1577-1212를 통해서 예약 가능하다.

<이 기사는 본지 편집 방향과 다를 수 있으며, 해당기관에서 제공한 보도 자료입니다.>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