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VERTISEMENT

중학생 딸 학대하고 시신 방치해 미라만든 목사 부부 징역 15년, 12년 구형

중앙일보

입력

기사 이미지

지난 2월, 부천 여중생 변사 사건 피의자인 아버지와 계모가 부천소사경찰서에서 이송되고 있다. 사진 신인섭 기자.

중학생 딸을 학대해 숨지게 한 뒤 시신을 집 안에 방치해 미라 상태로 만든 목사 부부에게 검찰이 징역 15년과 12년을 각각 구형했다.

인천지법 부천지원 형사1부(이언학 부장판사) 심리로 29일 열린 이날 결심 공판에서 검찰은 아동학대 치사 및 사체 유기·방임 등의 혐의로 기소된 아버지 이모(47)씨에게 징역 15년을 구형했다. 또 같은 혐의로 기소된 계모 백모(40)씨에게 징역 12년을 구형했다.

검찰은 "피고인들은 부모로서 딸을 직접 양육할 책임이 있는데도 백씨의 동생 집으로 보내는 등 방임했다"며 "교회 헌금을 훔친 사실이 불분명한데도 이를 이유로 학대하고 7시간에 걸쳐 심하게 때려 사망에 이르게 했다"고 구형 이유를 설명했다.


▶관련 기사
[단독] 부천 '백골 여중생' 아버지 "기도하면 살아날 거라 생각했다"
② 부천 미라 여중생 사건 부모 첫 재판서 혐의 인정



또 "사망한 딸의 시신을 집 안에 11개월간 방치하는 등 죄질이 심하다"며 "이씨의 학대 행위가 계모 백씨보다 중해 구형량에 차이를 뒀다"고 덧붙였다.

이들 부부는 지난해 3월 17일 오전 5시30분부터 낮 12시 30분까지 7시간 동안 자신의 집 거실에서 중학교 1학년생이던 딸 A양(당시 13세)을 심하게 때려 숨지게 한 혐의로 기소됐다. 이들이 시신을 11개월 동안 집 안에 방치하면서 A양의 시신은 미라 상태로 발견됐다. 경찰 조사에서 이씨와 백씨는 "기도를 하면 딸이 살아난 것이라고 생각했다"고 진술했다. 선고 공판은 다음 달 20일 열릴 예정이다.

부천=최모란 기자 moran@joongang.co.kr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