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VERTISEMENT

[포토 사오정] "김종인 대표님 그만하시죠"

중앙일보

입력

업데이트

국민의당 김수정 후보가 7일 오후 강원도 원주시 중앙시장 입구에서 연설 중인 더불어민주당 김종인 대표를 향해 마이크를 잡고 연설중단을 요청하고 있다. 조문규 기자

기사 이미지
기사 이미지
기사 이미지
기사 이미지
기사 이미지

“김 대표님 그만하시죠!”

더불어민주당 김종인 대표가 7일 강원도 원주 지원유세 도중 국민의당과 유세 장소와 시간이 겹쳐 작은 신경전이 있었다.

김 대표는 이날 오후1시50분 원주시 원일로 중앙시장 입구에서 이 지역 권성중(원주갑)ㆍ송기헌(원주을) 후보 지원유세를 하고 있었다. 편도 2차로와 편도 1차로가 교차하는 곳에 자리를 잡은 더민주 유세차 건너편에는 국민의당 김수정(원주갑)후보 유세차가 세워져있었다.

김 대표의 연설이 계속되고 있는 가운데 갑자기 국민의당 김 후보가 마이크를 잡더니 김 대표를 향해 “김대표님 그만하시죠”라고 말했다. 이에 놀란 더민주 당직자들이 자제를 요청했다.김 대표 또한 연설도중 김 후보 쪽을 보더니 “무슨 당인지 모르겠는데...”라고 말한 뒤 연설을 이어갔다.

김 후보는 몇 마디를 더하다 더민주 당직자들의 요청으로 마이크를 내려놓았다. 김 후보는 더민주 선거운동원들에게 “우리도 비례대표를 모시고 왔다”며 “우리 비례대표는 중요하지않느냐”고 말했다. 이어 김 후보는 “2시까지 끝내기로 했지않느냐”며 목소리를 높혔다.

이러한 해프닝 뒤에 김 대표의 연설을 끝났고 더민주 유세는 오후 2시7분 쯤 마무리됐다. 김 대표는 이내 자리를 떴다. 이후 더민주 권성중 후보가 김 후보에게 다가가 악수하며 인사했다.

조문규 기자 chomg@joongang.co.kr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