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VERTISEMENT

골프협, 올림픽 감독 최경주-박세리 공식 발표

중앙일보

입력

업데이트

대한골프협회는 리우데자네이루 올림픽에 국가대표팀 남자팀 감독(Olympic Men's coach)으로 최경주(46)를, 여자팀 감독(Olympic Women's coach)으로 박세리(39)를 선임했다고 25일 공식 발표했다.

골프협회는 보도자료에서 선임 사유와 일정에 대해 다음과 같이 적었다.

최경주 감독은 PGA투어 통산 8승을 기록했으며, 2008년에는 아시아 골프 선수로서는 처음으로 세계랭킹 5위에 올랐다. 최 감독은 최경주재단을 설립하여 세계 골프계의 주역이 될 골프 꿈나무 육성에도 헌신하고 있다. 지난해 프레지던츠컵에서는 인터내셔널팀 수석 부단장으로 활동하였다.

박세리 감독은 국가대표 출신으로 고교 3학년 때 이미 프로 4개 대회, 아마추어 3개 대회를 휩쓸며 미 LPGA에 데뷔하여 아시아선수 최초로 2007년 LPGA 명예의 전당에 입회하였다. 박 감독의 영향을 받고 골프에 입문한 ‘박세리 키즈’인 박인비와 신지애, 최나연과 유소연 선수 등은 최근 연이어 세계 무대에서 우승하면서 주목을 받고 있다라고 .

112년 만에 올림픽 정식 종목으로 채택된 골프 종목에서 남녀팀별로 한국 선수가 확보할 수 있는 출전권은 최대 4장으로, 7월 11일자 올림픽랭킹을 기준으로 출전선수가 결정된다.

협회는 새로 선임된 두 감독과 함께 올림픽 출전에 대한 구체적인 준비를 진행할 예정이다. 올림픽 대회코스 답사를 통해 금메달 전략을 수립하고, 출전후보 선수들과의 커뮤니케이션을 통해 숙소와 유니폼, 기타 선수지원 사항들을 점검하게 된다.

JTBC골프 디지털뉴스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