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체국 알뜰폰, 가입자 절반 20~40대…실사용자 늘었다

온라인 중앙일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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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진 인터넷우체국 홈페이지 캡처

우체국 알뜰폰

우체국 알뜰폰, 가입자 절반 20~40대…기현상 이유가

우체국 알뜰폰 가입자의 절반이 20~40대인 것으로 알려졌다.

19일 미래창조과학부 우정사업본부는 지난 4일부터 열흘 동안 우체국 알뜰폰에 가입한 6만 6,000여 건 가운데 20~40대 비율이 47.9%를 차지한다고 전했다.

이는 지난해보다 11.2% 포인트 증가한 수치로, 20대는 6.5%, 30대는 18.1%, 40대는 23.3%인 것으로 알려졌다.

우체국 알뜰폰 가입 유형별로는 신규가입이 줄면서 번호이동이 61.4%에서 63.9%로 소폭 증가했다.

이에 대해 우정사업본부 관계자는 "노년층 또는 어린이들이 많이 쓰던 알뜰폰이 젊은 층에서도 통했다. 번호이동이 늘었다는 점은 실사용자가 증가했다는 것으로 해석된다"고 설명했다.

한편, 우체국 알뜰폰은 기본요금 없이 매월 50분 동안 무료로 음성통화를 할 수 있는 요금제 등으로 화제를 모은 바 있다. 이 외에도 기본요금 6,000원에 음성 230분, 문자 100건, 데이터 500M를 주는 상품, 월 3만9,900원(부가세 포함 4만3,890원)에 음성, 문자, 데이터를 무제한으로 쓸 수 있는 상품 등도 있어 눈길을 끌고 있다.

우체국 알뜰폰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홈페이지(http://www.epost.go.kr/)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온라인 중앙일보
'우체국 알뜰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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