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투비 집으로 가는 길 공개, 이 가을에 딱! 애절하고 따뜻한 노래

온라인 중앙일보

입력

기사 이미지

[비투비 집으로 가는 길 = 사진 집으로 가는 길 M/V 캡쳐]

비투비 집으로 가는 길

비투비가 신곡 '집으로 가는 길'을 공개했다. 12일 자정 비투비는 타이틀곡 '집으로 가는 길'이 포함된 일곱 번째 미니앨범 'I Mean'을 발매했다. 지난여름 ‘괜찮아요’로 힐링을 안겼던 비투비는 이번 앨범으로 또 한 번 희망을 노래한다. 멤버들이 직접 앨범 작업에 참여해 감동을 전하고자 했다.

비투비의 이번 타이틀곡 ‘집으로 가는 길’은 실패와 좌절에도 굴하지 않고 꿈을 향해 걸어가자는 메시지를 전한다. 이에 꿈을 잃고 방황하는 이들을 격려한다.

‘집으로 가는 길’ 뮤직비디오는 비투비 멤버들이 직접 출연했다. 방황하는 청소년으로 집과 학교에서 일탈하는 모습을 그렸다. 에둘러 표현하지 않고, 공감대를 높이기 위해 드라마 형식을 택했다. 권투선수를 꿈꾸는 소년은 절망 끝에서 희망을 되새겼고, 가족과 친구들의 품으로 돌아왔다. 그리고 웃음을 되찾았다.

3포세대(연애·결혼·출산을 포기한 세대라는 신조어)를 넘어 7포세대(연애·결혼·출산·인간관계·주택구입·희망·꿈을 포기한 세대라는 신조어)가 아무렇지 않게 농담쯤으로 표현되는 요즘에 "집으로 가는 길 매일 걷던 그 길을 헤매다 길을 잃은 아이처럼 방황의 끝에 서 있죠 Oh 힘들어도 꿈을 잃지 말아요 세상의 모든 게 그댈 속일지라도 더 이상 슬퍼 말아요 혹시 길을 걷다 발목을 다쳐도 주저앉아 포기하진 말아요" 와 같은 노랫말은 지친 일상의 한 줄기 빛처럼 따뜻한 마음을 전해준다.

비투비 집으로 가는 길
온라인 중앙일보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