맵시있는 팔 만들기, 나이 드니 굵어 보이는 팔에 탄력 주는 '깨팁'

온라인 중앙일보

입력

맵시있는 팔 만들기에 관심이 쏠리고 있다.

특히 여성들은 나이가 들어가거나 출산 등의 이유로 팔이 유난히 굵어지거나 탄력을 잃어 팔이 더 굵어 보이기도 한다.

맵시있는 팔을 만들기 위해서는 혈액순환을 돕는 스트레칭을 수시로 해주는 것이 좋다.

먼저 오른손 손날로 왼쪽 아래팔의 안쪽과 바깥쪽을 골고루 가볍게 두드려 마사지해주고, 오른손 손바닥으로 위팔의 안쪽과 바깥쪽을 튕기듯이 가볍게 주물러 준다. 이를 반대쪽으로도 해준다. 그 후 양손을 깍지 낀 뒤 하늘을 향해 뻗어주는 동작을 여러 번 반복한다.

이어 머리 뒤쪽으로 팔을 접어 교차한 후 오른손으로 왼팔꿈치를 잡아 당겼다가 천천히 힘을 빼주고 반대쪽도 똑같이 반복해준다. 다음 두 팔을 몸 뒤로 돌려 깍지를 껴주고 깍지 낀 손으로 하늘을 향해 들어 올려주고 이때 손바닥은 붙여주는 것이 좋다.

또 팔뚝살 빼는데 효과적인 운동은 에어 트레드밀이 있다. 에어 트레드밀은 양손 모두 주먹을 쥔 채 다리를 어깨 넓이로 벌린 뒤 팔을 구부리고 발은 뛰는 운동법이다.

이외에도 스탠딩 슬레드는 다리를 어깨 넓이로 벌리고 무릎을 구부린 후, 팔을 앞으로 나란히 한 상태에서 상체를 앞으로 숙여야 한다. 이어 하체를 고정한 상태에서 다시 두 팔을 뒤로 뻗은 뒤 반동을 이용해 팔을 앞으로 원위치 시키는 동작을 반복하면 된다.

이처럼 건강하고 슬림한 몸매를 만들기 위해 혈액순환을 돕는 반신욕이나 스트레칭을 꾸준히 해주면서 운동이나 식이요법을 통한 다이어트를 실시하는 것도 좋다. 또한 평소 찬 음식 섭취를 줄이고 잡곡과 채식위주의 식단으로 바꾸어주면 건강한 몸 상태를 유지하는데 도움이 된다.

'맵시있는 팔 만들기'
온라인 중앙일보 [사진=중앙포토DB]
'맵시 있는 팔 만들기'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