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VERTISEMENT

동방신기 스페셜 앨범, 한·중 음악차트 동시 석권…"역시 동방신기"

온라인 중앙일보

입력

동방신기 스페셜 앨범 [사진 SM엔터테인먼트]

 
동방신기 스페셜 앨범, 한·중 음악차트 석권… 역시 아시아의 ★

그룹 동방신기(유노윤호, 최강창민)의 스페셜 앨범이 한국과 중국의 음악 차트를 석권해 화제가 되고 있다.

지난 20일 발매된 동방신기의 스페셜 앨범 '라이즈 애즈 갓(RISE AS GOD)'은 가온 차트 앨범 부문에서 7월 넷째 주(7월 19일~25일) 1위에 올랐다. 또 음반 판매량 집계 사이트인 신나라 레코드 주간차트(7월 20일~26일)에서도 1위에 등극, 동방신기에 대한 아시아 팬들의 뜨거운 관심을 실감케 했다.

이번 앨범의 더블 타이틀 곡인 유노윤호의 '샴페인(Champagne)'과 최강창민의 라이즈 애즈 원(Rise As One)'은 중국 바이두 킹 주간차트(7월 20일~26일)에서 각각 1, 2위에 등극했다. 수록곡 '컴플리케이티드(Komplikated)', '어팔로지(Apology), '너는 내꺼' 등도 톱10에 랭크되는 등 한국과 중국의 음악 차트를 동시에 석권했다.

'라이즈 애즈 갓'은 지난 21일 입대한 유노윤호와 연내 입대를 앞두고 있는 최강창민이 변함없이 동방신기를 응원해준 팬들에 대한 고마움을 담은 스페셜 앨범. 국내외 히트메이커들이 대거 참여해 댄스, 발라드, R&B 등 다양한 장르의 10곡으로 구성했다.

한편 유노윤호는 현재 군복무 중이며 최강창민은 연내 입대를 앞두고 MBC 수목드라마 '밤을 걷는 선비'에서 열연을 펼치고 있다.

온라인 중앙일보
'동방신기 스페셜 앨범'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