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VERTISEMENT

프로폴리스의 효능, 몸속 활성산소 제거해 면역력 강화

온라인 중앙일보

입력

`프로폴리스의 효능` [사진 중앙포토]

 
'프로폴리스의 효능'

프로폴리스의 효능, 몸속 활성산소 제거해 면역력 강화

프로폴리스의 효능에 대해 관심이 몰리고 있다.

프로폴리스 제품은 항산화 효과가 뛰어나 건강관리에도 도움을 주는 건강기능식품의 일종이다.

여기서 항산화 효과란 신체의 세포를 공격해 몸의 기능을 정상적으로 유지할 수 없도록 만드는 활성산소를 효과적으로 제거해 주는 것을 일컫는다. 이에 올바른 건강관리를 위해서는 활성산소로부터 신체를 보호해 주는 항산화 물질이 많이 함유된 음식과 식품을 섭취하는 것이 효과적이다.

프로폴리스는 벌들이 자신의 타액과 나무의 수지를 섞어 만들어낸 천연 물질이다. 벌은 자신들의 벌집의 틈을 메우는 재료로 프로폴리스를 이용한다. 고대부터 민간에서 사용해온 천연 항균제인 프로폴리스는 항균, 항염 효과로 벌집을 지켜내는 효과가 있다.

프로폴리스는 사람이 섭취하게 되면 체내에서 염증을 일으키는 프로스타그란딘을 억제한다. 프로폴리스의 주요 성분인 플라보노이드가 몸속의 활성산소를 제거해 면역력 강화와 함께 항산화 효과를 볼 수 있는 것이다.

또한 프로폴리스는 몸의 기능을 정상적으로 유지해줄 뿐만 아니라 피부 면역력이 함께 증가하여 건조한 환절기 피부 관리에 도움이 된다고도 알려져 최근 20대 여성들에게 각광받고 있다.

한편, 프로폴리스 추출물이 들어 있는 건강기능식품을 구입할 때에는 식약처에 인증 받은 마크가 붙어 있는지 확인해야 하며 청정국가의 프로폴리스 원료를 사용한 제품을 선택하는 것이 권장된다.

'프로폴리스의 효능'
온라인 중앙일보
'프로폴리스의 효능'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