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입 냄새…" 김치볶음밥 처음 맛 본 영국인들의 반응은

중앙일보

입력

김치볶음밥을 처음 먹어본 영국인들의 반응을 담은 영상이 공개돼 인기를 끌고 있다.

인기 유튜버 '영국남자 조쉬'는 14일 '김치볶음밥을 처음 먹어본 영국인들의 반응'이라는 제목의 영상을 게재했다.

영상 초반 조쉬의 영국인 친구들은 생김치를 먹는 것부터 도전한다. 이들은 김치를 맛보기 전 낯선 음식에 대한 두려움이 가득한 표정이다. 한 남성은 "무섭다"고까지 표현한다. 조심스럽게 김치 맛을 본 사람들은 "맛이 왜 이러지?" "너무 맵다"라는 반응을 보이거나 "아삭아삭하고 맛있다"는 상반된 반응을 보였다. 한 남성은 "입 냄새 때문에 데이트 못할 것 같다"고 걱정하기도 했다.

이어 밥과 함께 반찬으로 김치를 먹은 사람들은 역시 "김치가 없으면 더 맛있겠다" "밥 없이 김치만 먹는 게 더 맛있다" 등의 상반된 반응을 보였다.

조쉬는 "김치랑 밥만 먹으면 좀 심심하다"며 "김치볶음밥으로 해 먹으면 더 맛있다"고 설명했다. 마지막으로 조쉬가 직접 만든 김치볶음밥을 맛 본 사람들은 "정말 맛있다", "대박", "내 스타일이야" 등의 극찬을 했다. "간단히 요리할 수 있는 음식"이란 설명에 "고급요리인 줄 알았다"고 놀라워하는 남성도 있었다. "매일 저녁으로 먹을 수 있을 것 같다"는 반응을 보이기도 했다.

한편 '영국남자' 조쉬는 그동안 불닭볶음면·김밥·홍어·봉봉 등 한국의 음식을 처음 먹어본 외국인들의 영상을 통해 우리나라와 영국의 문화적 차이를 재미있게 비교해 인기를 끌고 있다.

온라인 중앙일보
[영상 유튜브 영국남자 채널]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