환절기에 좋은 한방차, 5가지 뭐가 있나 보니… '이런 효능이?'

온라인 중앙일보

입력

‘환절기에 좋은 한방차’

환절기에 좋은 한방차가 화제다.

환절기에는 면역력이 떨어져 건강관리에 특히 유념해야 하는데 이에 따라 환절기에 좋은 한방차에 이목이 집중되고 있다.

구기자 열매에는 비타민과 루틴 등이 풍부하게 들어 있으며, 필수 아미노산도 8가지나 들어있어 콩팥과 간에 좋다. 또 폐 기능을 향상 시키고, 항산화 물질이 많아서 노화 방지에도 효과가 있다.

감잎차에는 비타민C가 풍부한데, 열에도 잘 파괴되지 않는다. 비타민C는 감기와 당뇨병, 고혈압 등 성인병에 유익한 영양분이다. 예로부터 비타민C의 공급원이었으며, 동맥경화증, 고혈압, 노인의 변비 등에 좋다.

솔잎차는 뇌와 근육이 피로하거나 몸의 저항력이 낮아졌을 때 효과가 있다. 솔잎에는 무기질이 풍부해 피로 해소에 좋고, 비타민A와 C, 칼슘, 인, 당질도 많이 들어있다. 이런 성분 덕분에 고혈압, 동맥경화 등에도 도움이 된다.

산수유에는 유기산, 비타민 등이 풍부하다. 동의보감에 따르면 산수유 열매는 당뇨병, 고혈압, 관절염, 콩팥 계통에 좋고 정신을 진정시키는 효과가 있다.

들깨에는 비타민E와 F가 풍부하고 식물성기름 성분이 많기 때문에 건조한 피부를 촉촉하게 하는 등 피부 관리에 좋다.

한편 환절기에 좋은 한방차 소식에 네티즌들은 ‘환절기에 좋은 한방차, 효능 대박이네’,‘환절기에 좋은 한방차, 한방차가 알약보다 낫다’등의 반응을 보였다.

온라인 중앙일보
‘환절기에 좋은 한방차’[사진 중앙포토]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