논술과 수능, 연결수업과 개인첨삭! ‘한샘기숙학원안성본원’효율적 수시,정시대응

온라인 중앙일보

입력

업데이트

2월 들어 대학별 정시추가합격발표가 마무리되면서 원하는 대학에 진학하지 못한 학생들이 다가올 2016년 수능 성공을 꿈꾸며 재수생활을 결심하고 있다. 하지만 결심과 동시에 1년에 가까운 재수생활을 어디에서 어떻게 효과적으로 해야 할 지가 중요한 과제로 다가온다.

새로운 대입 필승 전략으로 떠오르고 있는 ‘기숙학원’의 경우 혼자 공부할 때와 달리 생활 패턴을 잡아주고 체계적인 커리큘럼을 통해 학습전략을 관리해주는 시스템을 제공해 재수생들의 관심도가 높다.

특히 40년 전통을 자랑하는 '한샘기숙학원 안성본원'은 명문대 모집비율이 높은 수시논술과 수능 융합공부법을 적용하여 대학진학에 성과를 보이고 있다.

10위권 대학에서 수시논술은 모집정원의 24%로 정시와 비슷한 핵심전형이다. 논술은 대부분 수능최저를 맞춰야 하고 대학별 논술 경향에 맞춤 공부를 해야 치열한 경쟁을 뚫고 합격할 수 있다. 한샘안성본원은 정규반 개강부터 주1회 2시간 논술수업을 진행하여 논술적응력을 키운뒤 6월평가원모의 성적에 따라 학생별로 대학별 논술특강을 실시한다.

인문계 논술에서는 전문강사가 학생들의 답안을 첨삭한뒤 재첨삭을 통해 논제맞춤 합격답안을 작성하도록 훈련한다. 수학논제가 나오는 고려대,한양대상경,중앙대경영경제,이화여대경영,경희대경영경제,건국대상경계열에 맞춰 수리특강을 진행한다. 수능수학A 수업에서 주관식4점문제를 수학적 추론법으로 식을 만들고 풀이과정을 반드시 쓰는 연습으로 경영논술과 수능수학1등급을 동시 준비한다.

자연계 수업에서는 수학B 적분과통계의 구분구적법과 기하벡터의 공간도형,벡터 등 고난도 4점문항과 수리논술 풀이법을 수학수업과 논술강의에서 상호 참고하는 융합수업으로 진행하여 학생들의 높은 호응을 얻고 있다. 과학논술도 핵심논제가 과탐Ⅱ에서 나오는 점을 감안하여 과탐Ⅱ 수능-논술 융합형수업을 실시하여 학생들의 과학적 추론력과 적응력을 향상시키고 있다.

학원에서는 국어과,수학과,과학과 교사회의를 정례화하여 수시 논술과 정시 수능에서 기출문항과 출제경향을 분석하고 그 결과를 수업에 반영하기 때문에 수능 1등급 달성과 수시논술 합격률 향상이 가능한것으로 평가받고 있다.

한편, 한샘기숙학원안성본원은 2016 서울대 의,치대 합격을 위한 서울대의치대반도 운영중인데, 기숙학원중 입소조건이 가장 낮은 성적대(국수영탐 인문계 3개 합5, 자연계 합6)이면서 장학금은 월120만원 으로 높은 혜택이어서 ‘서울대와 의치대 재도전 성공반전’을 기대하는 학생들의 문의와 입소가 이어지고 있다.

대입정규반의 1차 개강일은 2월 8일(일), 2차 개강일은 2월 15일(일)이며, 한샘기숙학원안성본원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공식 홈페이지(http://www.hs.co.kr/)에서 확인할 수 있다. (031-6789-200)

<이 기사는 본지 편집 방향과 다르며, 해당기관에서 제공한 보도 자료입니다.>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