눈 피로에 좋은 지압법…눈 뻑뻑하고 모래알 구르는 느낌 '충격'

온라인 중앙일보

입력

‘안구건조증 관리법’. [사진 중앙포토]

 
눈 피로에 좋은 지압법이 네티즌들 사이에서 화제다.

컴퓨터와 TV 모니터를 하루 종일 볼 일이 많은 직장인들은 눈에 피로가 쌓이게 되기 마련이다. 이 때 눈 피로에 좋은 지압법을 해주면 눈의 피로를 해소하며 눈을 맑게 하는 효과가 있어 좋다.

눈 피로에 좋은 지압법은 눈 주위 눌러주기가 핵심이라 할 수 있다. 눈썹 끝과 눈초리 끝 부분이 만나 움푹 들어간 곳을 태양혈이라고 하는데, 이 곳을 지긋이 눌러주는 것이다.

먼저 검지와 중지로 눈 주위 뼈대를 꼭꼭 눌러준 뒤 눈 양쪽 옆 태양혈을 조금씩 강도를 높이며 눌러준다. 태양혈은 귀와 눈 사이에 위치한 움푹 들어간 곳으로 흔히 ‘관자놀이’라고 불린다.

또 양쪽 눈과 코 사이의 작게 파인 곳은 정명혈이라고 부르는데 이곳을 엄지손가락으로 가볍게 눌러주고 눈을 감은 뒤 손가락을 펴서 눈동자 위를 가볍게 눌러주면 좋다.

마지막으로 고개를 15도 정도 숙인 채 양손을 비벼 뜨겁게 열을 발생시킨 뒤 손바닥을 눈 위에 살며시 올려 두면 눈의 피로 회복에 효과적이다.

‘눈 피로에 좋은 지압법’ 소식을 접한 네티즌들은 “눈 피로에 좋은 지압법, 당장 따라해봐야지” “눈 피로에 좋은 지압법, 별로 어렵지 않군” “눈 피로에 좋은 지압법, 눈이 뻑뻑했는데 해봐야겠다” 등 다양한 반응을 보였다.

온라인 중앙일보
‘눈 피로에 좋은 지압법’[사진 중앙포토]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