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시안컵 A조 결과, 한국 호주 나란히 2연승…다음 경기 일정은

온라인 중앙일보

입력

2015 AFC 호주 아시안컵에서 가장 먼저 조별리그 2차전을 치른 대한민국 대표팀이 8강 진출을 확정지었다. 대한민국은 호주와 나란히 2연승을 거둬 남은 경기 결과에 관계없이 조별리그를 통과했다.

한국은 13일 호주 캔버라에서 열린 조별리그 A조 2차전에서 쿠웨이트에 1-0으로 승리를 거뒀다. 전반 36분 남태희(23·레퀴야)가 결승골을 터뜨려 승점 3점을 선사했다. 지난 10일 오만을 1-0으로 꺾은 한국은 2연승(승점 6점)을 달성했다.

이어 호주는 한국과 쿠웨이트의 경기가 열린 직후 진행된 A조 조별리그 2차전 오만과의 경기에서 4-0 승리를 거뒀다. 호주는 시종일관 오만을 압도하며 시원한 대승으로 경기를 마무리했다. 호주는 맷 매케이(32·브리즈번 로어)의 결승골을 시작으로 로비 크루즈(26·레버쿠젠), 마크 밀리건(29·멜버른 빅토리), 토미 유리치(24·웨스턴 시드니)가 연이어 득점에 성공해 대승을 거뒀다.

이로써 한국은 호주와 조 1위를 놓고 격돌하게 됐다. 승점 6점을 쌓은 두 팀은 맞대결 결과와 상관없이 8강 진출을 확정 지었다. 현재 호주는 골득실 차에서 +7을 기록해 +2의 한국에 앞서 있다. 승점이 같을 경우, 승자승-골득실 차-다득점 순으로 순위를 가린다. 한국으로선 호주를 이겨야 A조 1위를 차지할 수 있다. 비겨도 골득실 차에서 뒤져 A조 2위에 머문다.

한편 A조 1위 자리를 놓고 겨루는 한국-호주전은 17일 오후 6시(한국시간) 브리즈번의 브리즈번 스타디움에서 열릴 예정이다.

온라인 중앙일보
‘아시안컵 결과’‘한국 쿠웨이트’‘아시안컵 결과’‘한국 쿠웨이트’ [사진 아시안컵 공식 페이스북]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