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 마당] '휘튼스쿨' 外

중앙일보

입력

업데이트

지면보기

02면

▶교육프랜차이즈 전문기업인 휘튼교육(www. fitton. co. kr)은 초.중등생을 대상으로 한 수학전문학원인 '휘튼스쿨'을 직영으로 운영할 방침이다. 이곳에서는 학년 구분 없이 영역별 교재를 사용해 자기보완학습이 가능하며 테스트를 거친 상위 20% 수준에 맞는 개인 수준별 맞춤교육 프로그램도 운영할 계획이다.

▶논술전문학원인 논술의 땅 독토는 영역통합형 프로그램을 운영하며 초등학교 3학년부터 고1까지를 대상으로 한다. 올바른 독서교육을 위해 매달 추천도서 2권을 선정해 교재와 함께 제공하며 수업은 문답식과 토론식으로 진행한다. 홈페이지(www. doktor. co. kr)에서는 저자 직강 논술 시범강의 동영상도 볼 수 있다. 이와 함께 9월에 전국 논술경연대회를 개최할 예정이다. 02-2165-1078.

▶YES영도어학원이 17번째 직영점인 일산 백마점을 열고 지난 20일부터 선착순으로 학생을 모집한다. 통합언어활동(Whole Language Approach)과 미국학교 교과수업 위주로 진행돼 회화와 독해능력을 길러주는 데 효과적이다. 1년동안 주2회 수업내용과 관련된 100편의 에세이도 쓴다. 영도어학원 백마점 031-908-5999. www. yesenglish. com

▶웅진지식하우스에서는 단행본 '일곱살부터 하버드를 준비하라'를 펴냈다. 저자인 이형철.조진숙 부부는 교육을 위해 미국에 정착한 뒤 두 아들을 모두 하버드에 입학시켰다. 교육관과 단계별 학습방법,미국대학 진학 안내 및 두 아들이 읽었던 책 목록 등이 실려 있다. 02-3670-1826.

▶만화를 통해 한자를 배우는 마법천자문은 만화의 스토리에 따라 아이들이 자연스럽게 한자를 익힐 수 있는 책이다. 아이들은 만화의 스토리에 빠져들면서 자연스러운 반복 학습시스템을 통해 한자를 익힐 수 있는 것이다. 이와 함께 한자카드를 통해 놀면서 복습을 하게 되는 효과도 있다.

▶교육방송(EBS)은 세종문화회관과 함께 7월 15일~8월 31일 세종문화회관 컨벤션센터에서 'EBS와 함께하는 세계곤충학습체험전'을 연다. 이 전시회에는 820종 9200점의 곤충 표본이 동영상 자료와 함께 전시된다. 이와 함께 관람객에게는 한국곤충생태 다큐멘터리 CD가 무료로 제공되며 경품행사도 열린다. 1544-1555.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