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VERTISEMENT

군 복무 중인 '김연아 남친' 숙소 무단이탈, 마사지 받아

중앙일보

입력

업데이트

지면보기

종합 12면

피겨여왕 김연아 선수의 남자친구로 알려진 국군체육부대 소속 김원중(30·사진) 병장이 합숙 훈련지를 무단 이탈해 태국전통마사지를 받고 복귀한 사실이 뒤늦게 밝혀져 아이스하키 대표팀 선수자격이 박탈된다. 김 병장은 무단 이탈 후 복귀하던 도중 교통사고를 당해 중상을 입었으나 이 사실을 숨겨 은폐 논란도 일고 있다.

 김 병장은 최근 국가대표로 선발돼 지난 6월 16일부터 일산에서 합숙훈련을 해왔다. 그러나 6월 27일 오후 9시쯤 대표팀 코치에게 “탄산음료를 사오겠다”고 한 뒤 동료 선수 이모 병장의 개인 차량을 타고 숙소에서 약 3㎞ 떨어진 마사지 업소에서 마사지를 받았다. 2시간 동안 마사지를 받은 뒤 숙소로 복귀하다 음주운전 차량에 교통사고를 당해 한 달 이상 치료를 받아왔다.

 당시 김 병장은 오른쪽 무릎 십자인대가 파열됐고, 운전자 이씨 등 동료 선수 2명은 타박상을 입었다.

 지난달 30일 김 병장의 무단이탈 및 교통사고 소식을 제보받은 군 당국은 6일 김 병장 일행과 대표팀 코치가 국군체육부대 내규를 위반한 사실을 확인했다. 국방부 관계자는 “사고 당시 이 병장이 운전을 했고 김 병장은 조수석에 타고 있었다”며 “현역 병사가 근무지를 이탈해 마사지 업소에 간 것, 개인 차량을 운전한 것, 상황 발생 시 즉각 보고를 해야 하는데 김 병장 일행이 한 달 이상 상황을 보고하지 않은 것이 모두 국군체육부대 규칙 위반”이라고 밝혔다.

이 관계자는 “김 병장의 대표팀과 체육부대 선수자격을 박탈하고, 남은 복무 기간 일반병사로 보직을 바꿀 것”이라고 덧붙였다. 김 병장은 오는 9월 전역 예정이었다. 사고와 관련, 김연아 선수가 소속된 올댓스포츠 관계자는 “선수 사생활에 대해서는 아는 바 없다”는 반응을 보였다.

정용수 기자

관련기사
▶[기사DB]'안마방 출입' 했다 '철창'간 연예병사들
▶[기사DB] 작년엔 육사 생도…태국서 마사지 업소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