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원그룹, <기적의 6개월> 단행본 인기

온라인 중앙일보

입력

교원그룹이 발행한 단행본 ‘스스로 공부하는 우리 아이 만들기 기적의 6개월(이하 기적의 6개월)’이 1주일만에 1만부 이상의 판매고를 올렸다. ‘기적의 6개월’은 ‘빨간펜’과 ‘구몬학습’ 등으로 초등 교육 시장을 선도하는 교원그룹(대표 장평순)이 연구한 초등학생의 진로?진학 설계 및 자기주도학습에 관한 내용을 담고 있다.

‘기적의 6개월’은 초등학생들이 구체적인 꿈을 찾아 진학 과정을 설계하도록 도와주고, 이를 통해 진정한 자기주도학습을 할 수 있도록 실질적인 도움을 주는 지침서다. 이를 위해 교원은 지난 6개월간 전국 초등생 60명과 함께 ‘자기주도학습 프로젝트’를 진행했다. 학생들에게 자기 이해, 진로 설계, 시간 관리, 공부 방법에 관한 4가지 솔루션을 적용한 결과, 진로에 대한 확신과 의지, 자기주도학습 능력 등에서 의미 있는 성과를 보였다. 이러한 모든 과정을 엮은 것이 바로 ‘기적의 6개월’이다. 이 책은 진로에 대해 막막하기만 했던 초등학생들이 올바른 진로 설계를 통해 ‘엄마주도학습’이 아닌 ‘자기주도학습’을 실천할 수 있도록 안내할 것이다.

지난 6개월간 ‘자기주도학습 프로젝트’에 참여했던 용문초등학교 6학년 이시현 군은 “막연히 과학자가 되고 싶다고 생각했는데, 지금은 ‘생명공학 연구원’이라는 구체적인 꿈을 갖게 됐다. 꿈을 이루기 위해 공부도 더 열심히 하고 다양한 경험을 쌓을 것”이라고 각오를 다졌다. 이에 대해 교원입시전략연구소 유태성 소장은 “아이들의 꿈은 모두 소중하다. 그 꿈을 발견하고 그 꿈을 이루기 위해 스스로 공부할 수 있다면, 그 자체가 기적이다”라고 말했다.

한편, 교원은 입시 전략과 진로 설계, 자기주도학습을 주제로 여름방학 특강을 진행한다. 7월 26일(토)부터 한 달간 매주 토요일 하루 두 번씩(교보문고 광화문점 오후 1시, 영풍문고 종로점 오후 5시) 총 8 차례에 걸쳐 열린다.

■ 가격: 1만3천원
■ 책 목차
1. Prologue. 초등생들을 위한 위대한 실험
2. Chapter Ⅰ. 꿈을 찾고 싶다면 너 자신을 알라! (자기 이해)
3. Chapter Ⅱ. 꿈을 이루고 싶다면 진로를 디자인하라! (진로 설계)
4. Chapter Ⅲ. 꿈을 향한 필살기, 시간 관리로 승부하라! (시간 관리)
5. Chapter Ⅳ. 나만의 공부법으로 꿈의 가능성을 높여라! (공부 방법)
6. 부록. 기적을 만드는 실천 Tip

<이 기사는 본지 편집 방향과 다르며, 해당기관에서 제공한 보도 자료입니다.>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