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VERTISEMENT

[소중 리포트] 구석기 마을 여행하고, 만화 주인공과 달리기 시합

온라인 중앙일보

입력

업데이트

1 파주출판도시 어린이 책 잔치에서 체험활동을 하는 어린이들.

손꼽아 기다리던 어린이날이 2주 앞으로 성큼 다가왔습니다. 갈 곳도 많고 할 것도 많은 어린이날. 당연히 어린이를 위한 행사도 많습니다. 소중 독자가 가보면 좋을, 어린이를 위한 5월 축제들을 소개합니다.

파주출판도시 어린이 책 잔치

‘2014 파주출판도시 어린이 책 잔치’가 5월 2일부터 5일간 파주출판도시 일대에서 열린다. 파주출판도시는 250여 개 출판관련업체가 모여 책을 만드는 산업단지다. 올해로 12회를 맞는 이번 축제의 주제는 ‘어린이와 함께 평화를’이다. 평화를 주제로 한 ‘평화 그림책 전시’는 물론이고 ‘국제어린이정상회담’‘평화의 소중함 아이들과 어떻게 나눌 것인가’에 관한 심포지엄 등 평화 메시지를 담은 행사가 곳곳에서 펼쳐진다. 이밖에도 텐트 안에서 영화를 감상하는 ‘어린이 텐트 영화제’와 ‘파주출판도시 해설사와 함께 책마을 따라 걷기’·‘파라락 애니메이션 만들기’‘쇼콜라 드로잉 수업’ 등 다채로운 체험도 마련돼 있다.
문의: 031-955-0055.

2 부키프(BUKIF) 기획공연으로 5월 2일 오후 8시 체코필하모닉소년소녀합창단 내한공연이 있다.

부평 키즈 페스티벌 BUKIF(부키프)

인천 부평 아트센터는 5월 2일부터 11일까지 어린이 공연 축제인 ‘부키프’를 연다. 해외 어린이예술단 초청공연, 어린이 창작 국악극, 어린이 영어 스토리텔링 연극 등 어린이와 관련된 다채로운 공연이 준비돼 있다. 첫 공연은 80년 역사를 자랑하는 ‘체코필하모닉소년소녀합창단’의 내한공연이다. 체코필하모닉소년소녀합창단과 부평구립소년소녀합창단이 함께 노래하는 무대도 마련될 예정이다. 또 인기 그림책작가 에릭칼의『배고픈 애벌레』『뒤죽박죽 카멜레온』『요술쟁이 작은 구름』의 세 가지 이야기로 구성된 영어 스토리텔링 공연도 눈길을 끈다. 세 차례 내한(2008·2009·2011년)해 큰 인기를 끌었던 공연이다. 이밖에도 제주신화를 바탕으로 한 공연 ‘할락궁이의 모험’, 가족을 주제로 한 ‘코리안 팝아트 전시’도 기간 내내 이어진다.
문의: 032-500-2000.

3 어린이들이 고양 어린이 세상에 마련된 놀이시설을 즐기고 있다.

고양 어린이 세상

체험형 문화예술축제 ‘2014 고양 어린이 세상’이 5월 5일 고양어울림누리 일대에서 열린다. 어울림누리 전시장에서는 5000년 전의 볍씨인 고양가와지볍씨 이야기를 담은 전시 ‘가와지볍씨와 고양 600년 이야기 활짝’과 고양의 대표 특산물인 웅어를 소재로 흙 놀이와 공예를 결합한 ‘안녕? 웅어야!’를 마련했다. 성라산에서는 숲 속에서 가족이 함께 이야기를 듣고 놀이를 즐기는 ‘성라산 숲 넘나들이’가, 꽃메 서커스 마을에서는 광대의 서커스, 공중 퍼포먼스, 풍선 마임, 줄타기와 저글링을 배우는 ‘서커스 교실’이 열린다. 또 놀이형 전통체험 ‘놀자와 떠나는 아슬아슬 모험’, 과학체험 ‘창의력 케이넥스’ 단상 위에서 자신의 꿈을 이야기하는 ‘어린이 자유발언대’ 등도 진행된다.
문의: 031-960-9717.

4 올해로 네 번째 내한하는 부키프(BUKIF)의 영어 스토리텔링 공연 ‘배고픈 애벌레’의 한 장면.

투니버스 아이런(TOONIVERSE I RUN)

‘안녕 자두야’‘명탐정 코난’‘놓지마 정신줄’ 등 투니버스 채널의 인기 애니메이션 캐릭터와 함께 달리는 ‘투니버스 아이런’ 마라톤이 5월 5일 서울 잠실 종합운동장 주경기장에서 열린다. 2.5㎞를 달리는 이번 마라톤은 인터파크를 통해 사전에 신청해야 참가할 수 있다. 마라톤에 참가한 어린이들은 기념 티셔츠와 망토, 완주 메달 및 마라톤 기념품과 함께 5만원 상당의 어린이날 기념 선물이 주어질 예정이다. 마라톤 외에도 ‘미니 스포츠 게임’과 ‘럭키 드로’ 등의 행사를 즐길 수 있다. 또 투니버스의 인기 버라이어티쇼 ‘난감스쿨2’ ‘막이래쇼’의 주인공들을 비롯해 투니버스를 대표하는 각종 프로그램들의 출연진들을 직접 만날 수 있는 무대행사도 펼쳐질 예정이다.
문의: 1544-1555.

글=황정옥 기자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