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의 단골 사이트] 백운철 외환카드 사장

중앙일보

입력

업데이트

지면보기

경제 15면

이라크 전쟁이나 북핵 문제 등 국제 정세와 신용카드 업계 상황이 긴박하게 전개되는 요즈음 최우선 관심사는 속보다. 나는 뉴스 전문 사이트를 들러 매일 속보를 점검하고 증시와 금융 관련 소식도 수시로 체크하고 있다.

바쁘기만 한 일상 속에서도 여유를 갖고 짬을 내 방문하는 곳이 박물관 종합정보 안내 사이트(www.korea-museum.go.kr)이다. 우리나라 모든 박물관을 종류.위치.주제별로 검색할 수 있고 해당 박물관이 보유한 문화재와 예술품을 감상할 수 있어 좋다.

박물관 종합안내의 세계 박물관 코너에는 세계 여러 나라의 박물관이 대륙별.국가별로 분류되어 있다. 대영박물관.루브르 박물관 같은 유명한 곳에서부터 쥐라기 박물관.앤디워홀 박물관 등 이색적인 박물관까지 다양하다.

세계 여러 박물관들의 유물과 예술품을 실물로 보는 것은 아니지만 인터넷 서핑으로 대리만족을 얻으면서 언젠가는 직접 찾아봐야겠다는 다짐도 해본다.

나는 등산을 즐기기 때문에 산림청에서 직접 운영하는 휴양(www.huyang.go.kr)이라는 사이트도 자주 방문한다. 전국 각지 휴양림의 자세한 정보와 함께 숙박시설 예약도 가능해서 평소 바쁜 일정으로 가족들과 함께 하지 못한 미안함을 주말 휴양림 산행으로 대신한다.

인터넷에서 찾아본 휴양림의 수목과 야생화 등을 가족과 함께 관찰하기도 하고 밀린 얘기도 나누다 보면 묵은 피로가 싹 가시며 마음이 건강해짐을 느낀다. 우리 집 가훈은 '몸 튼튼 마음 튼튼'이다.

이밖에 마이카드서비스 사이트(www.mycardservice.co.kr)는 카드사별로 상품.서비스 내용을 비교할 수 있어 유용하다.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