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 남자농구 중앙과 대결

중앙일보

입력

지면보기

종합 06면

【테헤란24일 외신종합】제7회 「아시아」경기대회조직위는 24일 하오 남자농구 및 배구대진을 발표, 한국은 농구서 초「아시아」급으로 알려진 중공·「파키스탄」과 같이 B조에 속해있다. 한편 남자배구서도 한국은「이란」·「파키스탄」과 함께 B조, 준결승진출은 낙관시 되고 있다. 총12개 「팀」이 출전한 남자농구서 또한 북한은 일본·「이라크」와 C조를 형성, 축구와 마찬가지로 예선서의 남북대결은 일단 피하게 됐다. 또 모두7개 「팀」이 나오는 남자배구서는 북괴가 불참함으로써 한국은 금「메달」을 놓고 A조의 일본·중공과 3파전을 벌일 것으로 보이며 여자배구는 남·북한 등 모두 7개「팀」이 단일조로 싸우게 됐다.
▲남자농구예선대진 A조=인도 「이스라엘」 「필리핀」 B조=한국 중공 「파키스탄」 C조=일본 「이라크」 북괴 D조=「바레인」 「이란」 「쿠웨이트」.
▲여자농구(6국 풀리그) 한국 중공 북괴 일본「이란」 「파키스탄」
▲남자배구예선대진 A조=중공 인도 일본 「필리핀」 B조=한국 「이란」 「파키스탄」 「쿠웨이트」
▲여자배구(7국 풀리그) 한국 「이란」 중공 일본 「크메르」 북괴 「필리핀」
한편 축구경기의 대진이 일부변경, 한국과 같이 A조에 속했던「바레인」이 D조의 「이라크」 「버마」 「파키스탄」과 함께 D조에 편성됐다.
25일 대회조직위원회는 한국이 대회규정에 따라 조편성을 재조정해 달라는 요청을 받아들여 B조·C조는 그대로 두고 A조의 「바레인」을 D조에 편성시킨 것이다.
▲축구예선「리그」
1조=한국 「쿠웨이트」 태국 2조=인도 중공 「이라크」 북괴 3조=일본 「이스라엘」 「말레이지아」 「필리핀」 4조=「버마」 「파키스탄」 「이란」 「바레인」
◇한국대전시간(한국시간) 9월4일=한국 대 태국(하오10시)
9월6일=한국대 「쿠웨이트」(하오10시)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