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VERTISEMENT

[영상뉴스] 2013 생생현장인터뷰- 게르마늄 할미손,한방온열찜질팩 “건강지키미”

온라인 중앙일보

입력

업데이트

자연친화적 물리요법으로 국소 또는 전신에 모두 활용이 가능한 대체요법은 무엇일까? 그것은 바로 열원을 활용한 온열요법이다. 온열요법은 혈액증가 및 신진대사 촉진에 매우 효과적이며 비교적 간단한 치료방식과 탁월한 근 이완, 진통 작용으로 일찍이 한의학에서는 모든 치료의 근간으로 삼아온 지침. 허나 최근에는 현대의학에서도 이 온열요법을 암과 각종 질병의 치료책으로 꼽고 있어 간편하게 온열요법을 즐길 온열기기 시장 역시 매년 소비자의 관심을 얻고 있다.

발열체의 재료에 따라 각기 다른 차이를 드러내는 온열기기는 무엇보다 체내에 무리를 주지 않고 얼마나 깊숙이 열을 전달할 수 있느냐에 그 기술력을 알 수 있는 제품. 즉 어떻게 부작용 없이 체내 온도상승과 면역력 강화라는 두 마리 토끼를 잡느냐가 궁극의 목적인 셈이다. 그런 면에서 경북 청도군에 위치한 “(주)건강지키미”는 자연 그대로의 황토와 몸에 좋은 한방약재만을 사용한 온열방식으로 그 옛날 할머니의 정성어린 손길을 재현했다는 점에서 자사만의 특별한 기술력을 보유하고 있다 하겠다.

특히 현재 업체에서 주력하고 있는 “옛날 구들장”과 “게르마늄 할미손” 제품은 반원 형태의 기왓장 모양을 차용하여 인간의 오장육부를 뜨끈히 감싸는 효용성에 첫 의의를 두었다. 또한 불순물이 전혀 섞이지 않은 청도의 비옥한 황토만을 사용하여 뛰어난 원적외선 방출과 항균, 해독작용으로 건강을 지킴은 물론 사용 내내 일정한 온도를 유지할 수 있다는 점도 소비자로서는 주목할 만한 일이다. 더불어 당귀, 천궁, 숙지황 등 직접 먹을 수 있는 한방재료로만 구성된 “한방온열찜질팩”은 찜질과 동시에 진한 약재의 기운을 환부가 함께 호흡함으로서 통증을 보다 빠르고 시원하게 완화시켜준다는 점이 최대의 강점!

이밖에도 어깨와 눈을 비롯한 각종 부위별 온열 제품 6종을 보유하고 있는 (주)건강지키미 박순봉 회장은 고통 속에 신음하던 과거 자신의 모습을 떠올리며 향후 온 국민을 살릴 건강 온열기기 보급에 힘껏 박차를 가할 것을 굳게 다짐했다. 사람의 몸에서 체온 1도가 오르면 면역력은 무려 5배나 증가한다고 한다. 그리고 면역력의 증가는 당연히 수명연장으로 이어지는 법. 100세를 넘어 어느덧 120세 시대를 논하는 요즘! 오래 사는 것도 중요하지만 건강하게 오래 사는 삶이 훨씬 더 행복하지 않을까? 활기찬 건강으로 삶을 뜨겁게 만끽하고 싶다면, 할머니의 약손 같은 뜨듯한 건강지키미로 후끈한 힐링 겨울을 맞이해 보자!

◈ 주 소: 경북 청도군 금천면 동곡리 809-1

◈ 문의전화: 054-372-2580

◈ 홈페이지: http://www.soonbong.co.kr/

<이 기사는 본지 편집 방향과 다르며, 해당기관에서 제공한 보도 자료입니다.>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