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철수 기자회견 "안철수의 특검제안, 여야의 반응은 '글쎄…'"

온라인 중앙일보

입력

[사진 온라인 포털사이트]

‘안철수 기자회견’.

4일 안철수 무소속 의원이 국회에서 기자 회견을 했다.

안철수는 기자회견에서 지난 대선 과정에서 있었던 불법 선거개입 의혹에 대한 특검 수사를 여야에 제안했다.

안철수 의원은 기자회견장에서 “정부는 최근에야 철저한 수사 후 문책하겠다는 입장을 밝혔으나 너무 늦었고 지금 상황과도 맞지 않는다”라고 전했다. 덧붙여 특검 수사를 제안한 배경으로 “오래 지속 되고 있는 첨예한 여야 대치상황을 풀기에는 역부족”이라고 설명했다 .

안 의원은 윤석열 수사팀장에 대한 언급을 통해 수사 팀장의 배제가 수사 축소 의도로 보인다는 의견도 내놓았다. 이러한 상황에서 국민의 신뢰를 얻을 만한 검찰 수사 결과가 나올 수 있을지에 대한 우려도 더했다.

기자회견을 한 안철수 의원은 ‘제18대 대통령선거 과정에서의 정부기관의 불법개입사건 등의 진상규명을 위한 특별검사의 임명 등에 관한 법률’을 국회에 제출하겠다고 밝혔다. 법률 제출 이후에는 법안 통과를 위해 여야 의원들의 서명을 받을 계획이라고 전했다.

안철수 기자회견에 대해 네티즌들은, “안철수 기자회견, 이번 특검수사 제안이 받아들여질까…”,“안철수 기자회견, 특검 수사가 과연 가장 최선의 해결책일지…”,“안철수 기자회견, 아무쪼록 국정원 선거개입 의혹이 빨리 풀렸으면” 등의 다양한 반응을 나타냈다.

온라인 중앙일보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