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VERTISEMENT

[국감 클릭] "방사능 불안 원인" 묻자 "유기농 때문"

중앙일보

입력

업데이트

지면보기

종합 05면

민주당이 윤진숙 해양수산부 장관의 ‘동문서답’을 이유로 사퇴를 촉구했다.

 민주당 김진욱 부대변인은 16일 논평에서 “해양수산부가 윤 장관의 첫 국정감사를 단단히 준비하기 위해 이틀간 8시간에 걸쳐 예행연습까지 했다고 한다”며 “그런데 도대체 기본적인 업무 파악도 못하고 수산물에 대한 국민 불안 원인을 ‘유기농 등 다른 식품을 찾아서’라고 동문서답하고, 해수부 산하기관 소속의 (부산 대연혁신도시) 아파트 전매자가 43%를 차지함에도 ‘그렇게 많은 인원은 아니다’는 답변을 한 게 예행연습을 한 것인가”라고 물었다.

 윤 장관은 전날 민주당 박민수 민주당 의원이 “국민의 방사능 우려가 줄지 않고 있다. 국민이 불안해하는 근본 원인이 무엇이라고 생각하느냐”고 하자 “방사능 문제뿐 아니라 젊은 사람들이 유기농 등 다른 식품을 찾고 있어서”라고 답했다.

 또 “대연혁신도시 전체 전매자 중 43%가 해수부 산하기관 소속 아파트 전매자인 것으로 집계됐다”는 의원들의 지적에 문제없다는 취지로 답하다가 나중에 “관리감독이 부실했다는 데 공감한다”고 사과했다. 새누리당 이완구 의원이 “남북협력기금에 해양수산예산이 편성된 사실을 알고 있습니까”라고 질문했을 땐 “보고받은 적이 없어서…”라고 답하기도 했다. 김 부대변인은 “윤 장관을 보고 있으니 ‘될성부른 나무는 떡잎부터 알아본다’는 속담은 맞고 ‘자리가 사람을 만든다’는 말은 틀렸다”고 주장했다.

이윤석 기자

관련기사
▶ 김홍신 "'동문서답' 윤진숙, 박 대통령 망신줬다"
▶ 최경환"국회,국감서 甲인냥 행동"…'기업국감' 제동
▶ 반쪽 금감원…금융사만 살피고 개인투자자는 외면
▶ 국방부, 출입기자들에게 긴급 브리핑 소식 알리더니
▶ 인천공항공사 직원, 룸살롱 성접대 받은 의혹

윤진숙 장관 동문서답 … 야, 사퇴 촉구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