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부민병원, '설명간호사'로 서비스 경쟁력 높인다

온라인 중앙일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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부산부민병원이 설명간호사 도입으로 의료서비스 경쟁력을 한층 높이는 데 다가선다.

부산부민병원은 최근 환자 편의를 위해 설명간호사제도를 도입했다. 설명간호사는 병원전반의 운영프로세스와 진료에 대한 전문적 지식을 갖춘 간호사를 1층 로비에 배치하는 제도다. 고객 문의사항에 적극적으로 안내하고 설명할 수 있다.

설명간호사는 병원이용과 진료, 검사, 수술 등에 대해 자세하고 정확한 상담으로 환자들의 궁금증이나 불편함을 실시간으로 해결하며 소통한다. 병원에 처음 오는 환자를 비롯해 모든 환자가 자유롭게 상담을 받을 수 있다.

부민병원 김정희 간호부장은 “베테랑 간호사들은 병원전반의 진료시스템을 꿰뚫고 있어 고객의 상담만족도가 매우 높다”며 "건강상담부터 진료와 검사예약 확인, 위치안내, 민원처리 등 병원이미지 개선에 큰 도움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부민병원 정흥태 이사장은 “진료상담실, 고객지원센터, 방문간호서비스 등 명품서비스를 위한 노력은 결국 병원을 이용하는 환자들에게 신뢰와 믿음으로 이어진다”며 “설명간호사제도는 국내의료여건상 진료의 어려움과 고객 불편을 어느 정도 해결하는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하며 앞으로 부민병원은 한 차원 높은 의료서비스로 설명 잘하는 병원으로 거듭나겠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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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민영 기자 tia@joongang.co.kr <저작권자 ⓒ 중앙일보헬스미디어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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