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융 브리핑] 현대스위스 → SBI저축은행으로 外

중앙일보

입력

업데이트

지면보기

경제 08면

현대스위스 → SBI저축은행으로

현대스위스저축은행이 이달부터 ‘SBI저축은행’(SBI Savings Bank)으로 이름을 바꿨다. 새 홈페이지 주소는 ‘www.sbisb.co.kr’이다. 계열사인 현대스위스2, 3, 4저축은행도 각각 SBI 2, 3, 4저축은행으로 변경됐다. SBI저축은행은 사명 변경을 계기로 창조경제 실현과 서민생활 안정에 기여하는 글로벌 금융기업으로 도약하겠다고 밝혔다.

KDB대우증권, 브라질 국채 중개

대우증권이 달러화표시 브라질 국채 중개를 국내 최초로 시작했다. 잔존만기는 10년6개월로 만기 수익률은 4.41%다. 6개월 단위로 연 8.875%의 이표를 지급한다. 최근 헤알화가 급락하고 있지만 브라질 달러채는 달러화로 발행됐기 때문에 달러화가 떨어지지 않는 이상 안정적인 수익을 얻을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신한금융투자, 선물·옵션 이벤트

신한금융투자는 파생상품 주문전용 HTS ‘신한아이 고수’ 오픈을 기념해 다음 달까지 ‘고수愛 빠지다’라는 이벤트를 진행한다. 선물·옵션 신규 고객 및 재거래고객(2013년 1월부터 8월 30일까지 선물옵션 무거래고객)을 대상으로 2개월 동안 선물·옵션 거래수수료 무료 이용 혜택을 준다.

우리자산, 펀드 가입 고객 대상 감사 행사

우리자산운용이 ‘우리 달러1.5배 레버리지펀드’에 가입한 고객들을 대상으로 감사 이벤트를 실시한다. 추첨을 해 300만원 상당의 해외여행 상품권(2명), 아이패드(3명) 등 다양한 선물을 제공할 예정이다. 이 펀드는 우리자산운용이 미국 양적완화 출구전략 시행에 따른 달러 강세에 대비해 지난달 8일 출시한 상품이며 대우증권·IBK투자증권·SK증권·현대증권 등에서 가입할 수 있다.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