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VERTISEMENT

[웰빙제품] 유기농 보리차 … 간접흡연 피해 없는 금연보조제 … 잇몸 건강 도움 식품

중앙일보

입력

업데이트

지면보기

06면

흡수 높인 발효 홍삼 ‘메타레드진’

인삼을 먹어도 별 효과를 못 느끼는 사람이 있다. 인삼의 주성분인 사포닌을 흡수하지 못해서다. 인삼을 먹으면 장내 미생물이 사포닌을 인체가 흡수하기 좋은 분자 구조로 바꾼다. 하지만 한국인 10명 중 4명은 장내 미생물이 부족하다는 보고가 있다. 인삼을 아무리 많이 먹어도 몸에서 받아 들이지 못한다.

 이런 점에 착안해 나온 제품이 있다. 발효홍삼 ‘메타레드진’(사진)이다. 홍삼에 미생물을 투입·발효시켜 인체가 흡수하기 좋은 형태로 만들었다. 장내 미생물이 부족해 인삼을 먹어도 효과가 없는 사람에게 추천된다. ▶문의=02-2031-1498, www.joneshop.co.kr

보리영양소 담은 ‘구름빵 아기 보리차’

아이들은 물만 잘 마셔도 건강하다. 우리 몸의 70%는 물로 이뤄져 있다. 물은 영양소를 운반·소비·보호하는 역할을 한다. 좋은 물을 마시는 것만으로도 어느 정도 해독작용 효과를 볼 수 있다.

 ‘구름빵 아기 보리차’(사진)는 아이들을 위한 마음을 담은 유기농 보리차다. 친환경 힐링차 브랜드 차랑에서 생산한 제품이다. 맹물을 마시기 힘들어 하거나 소화력이 약한 아이들에게 좋다. 국내산 유기농 현맥 보리를 사용해 담백하면서 깔끔한 맛이 특징이다. 껍질을 도정하지 않고 한 겹만 벗겨 보리 영양소를 그대로 담았다. 인공 감미료나 첨가물을 사용하지 않았다.

 약초의 본고장인 경남 산청군에서 재배한 감초와 대추를 사용해 달콤함을 더했다. 감초는 해독 작용을, 대추는 소화를 돕는다. 언제 어디서든 물을 끓이지 않고 티백으로 우려 내 분유를 타기에 좋다.

▶문의=02-1899-1046

www.charang.net

흡연욕구저하제 ‘대웅파파스’

금연의 첫걸음은 ‘마음’에서 시작된다. 담배를 끊겠다는 의지가 있어야 성공할 수 있다. 하지만 의지는 스트레스에 약해지기 쉽다. 일년 동안 금연을 유지하는 비율이 3~5%에 불과한 이유다. 이럴 때는 금연 보조제를 활용하는 것이 도움이 된다.

 ‘대웅파파스’(사진)는 대웅생명과학이 개발한 일회용 전자 금연보조제품이다. 식품의약품안전처에서 검증을 거쳐 의약외품으로 정식 허가를 취득했다. 흡연 욕구를 참기 힘들 때 담배 대용으로 사용한다. 담배를 피우는 것과 비슷한 느낌을 줘 심리적·육체적 스트레스를 줄인다.

 일회용으로 연무가 나오지 않을 때까지 사용한다. 한 개당 최대 400회 정도 흡입할 수 있다. 니코틴·타르·일산화탄소·발암물질 등 유해한 화학물질이 없어 안전하다. 주변의 간접흡연 피해도 예방한다. 하루 1개 정도 사용한다. ▶문의=02-335-7117

씹어 먹는 ‘프로비 프로폴리스 츄어블캡슐’

치주 질환이 있으면 잇몸이 붓고 출혈이 난다. 문제는 치주 질환 고통이 입에만 머물지 않는다는 점이다. 치주 질환을 일으키는 세균은 혈관을 타고 온 몸을 떠돌아 다닌다. 심장질환·뇌졸중·당뇨병·폐렴 등을 일으키거나 악화시킨다. 최근 잇몸 건강에 도움을 주는 건강기능식품이 나왔다.

 ‘프로비 프로폴리스 츄어블캡슐’(사진)이다. 꿀벌이 생산하는 프로폴리스를 이용해 만든 제품이다. 프로폴리스는 유해균을 방어하면서 내부를 무균상태로 유지한다. 특히 구강 항균과 항산화 작용에 도움이 되는 것으로 알려졌다. 비타민C·E가 풍부한 갈매보리수 나무 열매·자일리톨 등도 함유해 잇몸 건강에 도움을 준다.

▶문의=02-517-3651, www.probee.kr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