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아자동차, 정통 밴에 걸맞은 브랜드 에센스

중앙일보

입력

업데이트

지면보기

06면

카니발R은 RV부문 골든브랜드를 차지했다. ‘A Different Beat(또 다른 박동)’라는 브랜드 에센스를 통해 정통미니밴으로서의 위상을 확보했다는 평이다. ‘Different’는 남들과 다른, 개성 있는 성장을 하는 기아를 표현하며, ‘Beat’는 신나고 역동적인 기운, 설렘, 도전 등 기아의 가치를 함축적으로 설명한다.

기아는 브랜드 경영으로 카니발R 동급 판매대수 1위를 달성했다.

기아자동차는 2005년에 브랜드 아이덴티티와 슬로건을 선포하며 브랜드 경영을 시작했다. 카니발R은 1998년 출시 이후 3세대에 걸쳐 동급 판매대수 1위라는 기록으로 브랜드 명성을 이어가고 있다. 매년 휴가철 오토캠핑 시행을 통해 레저문화를 선도하는 동시에, 구자철(축구), 추신수(야구) 선수 등에게 차량을 지원하면서 브랜드 인지도를 넓혔다.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