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요 복지이슈 공익광고캠페인 전개합니다

중앙일보

입력

지면보기

02면

2010년 ‘복지세상을 열어가는 시민모임’(이하 복지세상)은 장애인 활동 지원서비스 시간이 부족한 상황을 알리고자 공익광고를 만들었습니다. ‘당신의 하루는 24시간, 누군가의 하루는 2.4시간’ 이라는 광고 카피는 많은 사람들의 공감을 불러 일으킨 바 있습니다.

모두에게 똑같이 하루 24시간이 주어졌으나 2010년 당시 장애인활동보조서비스는 하루 평균 2.4시간 지원으로 밥 먹고 씻기에도 턱없이 부족한 실정이었다. 당연히 누려야 할 일상조차 누릴 수 없는 현실을 알기 쉽게 알리고자 광고 모델로 희귀난치성질환인 진행성근이영양증을 앓고 있는 임재신씨가 직접 참여해 보는 이들의 안타까움을 더했습니다.

 광고제작 후 지역출신 바이올리니스트가 후원음악회를 개최해 공연수익금 전액(1000만원)을 기부하는 등 지역사회의 반향을 일으키기도 했습니다. 공익광고를 통해 장애인활동지원서비스라는 용어는 몰라도 이미지와 카피만으로 사람의 마음을 움직일 수 있었던 것입니다.

2013년 복지세상과 중앙일보 ‘천안아산&’은 주요한 복지이슈를 중심으로 공익광고캠페인을 전개할 예정입니다. 공익광고캠페인은 빈곤·주거·의료·노동 등 시민들의 삶에 밀접한 관련이 있는 주제를 중심으로 제작해 복지에 대한 이해와 공감대를 확산하고자 합니다.

공익광고는 월 1회 이상 중앙일보 ‘천안아산&’ 지면을 통해 소개되고, 관련된 기사도 발굴, 보도할 예정입니다. 이와 함께 주거비지원 모금캠페인도 진행할 예정이며, 수익금은 전액 주거비로 지원할 계획입니다.

 한편 복지세상은 2010년부터 공익광고제작과 캠페인을 진행, 2012년까지 3년간 아동결식 등 다양한 복지이슈를 주제로 총 25편의 광고를 제작했습니다. 2010년 결식아동ZERO캠페인, 2011년 희망나무행복숲캠페인을 통해 모금된 금액은 전액 전달됐고, 2012년 저소득층 주거비지원 모금캠페인을 통해 모금된 금액은 2013년도에 전달될 예정입니다.

문의 복지세상을 열어가는 시민모임

041-575-2811~2

장찬우 기자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