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동통신 3사 서비스] LG텔레콤

중앙일보

입력

LG텔레콤은 ▶CDMA2000-1X망을 연계한 무선인터넷 이지아이(ez-i) ▶1백50만 고객을 달성한 카이(Khai) ▶10대 고객을 위한 카이 홀맨(Khai Holeman) ▶기업전용 이동통신 비투비(BtoB)가 모바일 분야의 전략상품들이다.

이지아이 활성화를 위해 이미 서울.수도권 및 6대 광역시 등 전국 1백개 지방 도시를 연결하는 CDMA2000-1X 전국 서비스망을 조기에 구축했다. 경쟁사와 비교해 더 넓은 서비스영역을 확보하고 있다고 자부한다.

▶첨단 기능과 합리적인 가격의 컬러단말기인 'C나인'의 출시 ▶자바기술을 이용한 컬러 콘텐츠의 개발 ▶다양한 CDMA2000- 1X 전용 요금제도도 고객에게 접근하기 위해 최근에 도입한 주요한 마케팅 수단들이다.

최근엔 편법 단말기보조금이 시장을 왜곡한다고 보고 시장질서를 바로잡기 위한 홍보에도 적극 나서고 잇다. LG텔레콤이 관심을 갖는 수요층은 10대를 위주로 한 N세대와 업무용시장 등이다.

이 부문에 역량을 집중해 업계 선두를 차지한 뒤 다른 분야로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 LG텔레콤은 고객만족 프로그램에서도 강점을 가지고 있다.'E-케어''6시그마' 등은 019 가입자들의 불만을 원스톱으로 해결해 주기 위한 것이다. 또 본사와 대리점의 결속력을 높이기 위해 본사가 대리점의 디스플레이 등을 직접 지원하는 'CI제도'확산에도 역점을 두고 있다.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