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SDI, 지식경영시스템 '지니' 오픈

중앙일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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삼성SDI는 사내통합 지식 포털사이트인 `지니(Genie)'를 오픈했다고 18일 밝혔다.

올 1월부터 15명의 전문인력과 5억원의 자금을 들여 구축한 `지니'는 사업장과부서별로 독자운영돼온 연구개발, 생산기술, 구매, 마케팅, 영업, 인사, 교육, 에너지 등 분야별 시스템을 통합한 지식경영시스템이라고 삼성SDI는 설명했다.

지니의 초기화면은 사용자별로 자주 사용하는 지식폴더만 골라 구성한 `개인탐색창', 일별.주별.월별.연별 업무일정을 입력하면 관련자들끼리 일정을 공유할 수있도록 한 `일정관리', `신규/추천지식', `일일경영속보' 등으로 구성돼있다.

또 온라인 학습회 운영기능도 갖춰 각 학습회에서 창출되는 지식을 모든 사용자들이 공유할 수 있다고 삼성SDI는 덧붙였다.

삼성SDI는 지니 운영을 통해 검색시간(기존 일평균 3시간)을 50% 가량 단축할수 있어 시간당 평균임금을 감안하면 연간 240억원의 절감효과를 거둘 것으로 예상했다.

삼성SDI는 지니 이용을 활성화하기 위해 지식을 등록하고 일정한도의 조회수를기록하면 등록자에게 포인트를 부여하고 인사고과에 반영하는 `마일리지' 제도를 도입할 계획이다.

삼성SDI측은 "사용자가 필요로 하는 지식을 어디에서 누구를 통해 구해야 할지전혀 고민할 필요없이 지식검색 창구를 단일화했다는 점에 의미가 크다"고 밝혔다.

지니(Genie)라는 명칭은 `알라딘의 요술램프'에 등장하는 요정이름에서 따온 것으로 사용자가 원하는 지식을 마치 마술을 부리듯, 즉각적으로 제공한다는 의미를담고 있다고 삼성SDI는 설명했다.

(서울=연합뉴스) 노효동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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