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VERTISEMENT

박기춘 “밀봉 4인방 즉각 교체해야”

중앙일보

입력

업데이트

지면보기

종합 05면

박기춘

윤창중 당선인 수석대변인, 김경재 국민대통합위원회 수석부위원장, 하지원·윤상규 청년특위 위원에 대한 야당의 공세가 거칠어지고 있다.

 민주통합당 박기춘 원내대표는 이들을 ‘밀봉 4인방’으로 규정하고 교체를 요구했다. 박 원내대표는 “소통은 사라지고 봉투만 남았다는 말도 있다”며 “박 당선인이 진정한 국민통합과 법치, 경제민주화를 바란다면 밀봉 4인방을 즉시 교체하라”고 요구했다.

 민주당은 윤 수석대변인과 김 수석부위원장은 야당 및 그 지지자들을 ‘막말’로 비판해 왔고, 하지원 청년특별위원은 서울시의원 재직 중 돈봉투 수수 사건으로 벌금형을 받았으며, 윤상규 청년위원이 대표로 있는 네오위즈게임즈가 하청업자에게 하도급 대금과 이자를 제때 안 줘 공정거래위원회 시정명령을 받은 점을 부적격 이유로 들고 있다.

 민주당은 또 대통령직인수위원회 인선을 둘러싼 법적 문제까지 거론하고 나섰다.

 박용진 대변인은 “박근혜 당선인이 윤창중 인수위 수석대변인과 박선규·조윤선 인수위 대변인을 임명한 것은 현행법 위반”이라고 지적했다. 대통령직 인수에 관한 법률 제8조는 위원장·부위원장 및 위원은 대통령 당선인이 임명하도록 돼 있지만 대변인·자문위원·전문위원 및 사무직원은 위원장이 임명하도록(시행령 4조)돼 있다는 주장이다. 박선규 당선인 대변인은 "현재는 당선인 대변인이고 인수위가 시작되면 인수위 대변인으로 옮겨 가는 것”이라고 반박했다.

류정화 기자

[관계기사]▶ 박기춘 "朴당선인 대변인 임명은 현행법 위반"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