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VERTISEMENT

기력 약해지신 부모님, 수험생 자녀 건강 … 한방약초만 한 게 있나요

중앙일보

입력

지면보기

07면

백세인을 위한 브랜드 천마 20포.

천명원 ‘브레인 천마’

2012년도 얼마 남지 않았다. 힘들었던 한 해를 보내고 새해를 맞이하는 시기다. 연말에는 고마운 사람들에게 선물을 하며 한 해를 마감하는 사람이 많다. 여러 가지 선물이 있지만 가장 보편적이고 선물하기 좋은 것은 역시 건강 관련 식품이다.

천명원은 브레인 천마를 선보였다. 천마는 일반 마와는 달리 예로부터 중풍 치료제로 쓰인 귀하고 값비싼 고급 한약재다. ‘하늘이 내려준 신비로운 물질’이라고 불리는 천마는 버섯과 같은 천연식품이다.

천마의 종은 뽕나무 버섯균과 공생하는 기생식물인 난초과 천마속에 해당한다. 일반 뿌리식물과는 달리 토양의 영양을 빨아 먹고 자라는 것이 아니라 원목에 우량 종균을 접종하고 여기에 자마를 심어 2년 동안 성마로 성장시킨다. 또 재배과정에서 농약·비료·제초제를 전혀 사용하지 않는 천연식품이다.

천마의 기능성 물질 중 함량이 가장 많은 것은 게스트로딘이다. 게스트로딘은 빈혈, 산소결핍증, 치매, 뇌경색 등에 효과가 있으며 천마는 게스트로딘의 약리작용으로 혈관에 쌓인 유해산소를 제거해 기억력 감퇴를 막고 뇌신경을 보호하는 것으로 알려졌다. 또 천마 속에 있는 바닐리알콜은 간질, 심장발작, 폐암 등에 효과가 있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

한편 ‘천명원’은 전주대 지역연고산업육성사업 중 하나인 ‘무주웰니스식품산업 육성사업’의 브랜드다. 무주군 천마 제조업체가 제품을 생산하고 ‘한국브레인천마’가 ‘천명원’의 판매 및 마케팅을 담당하고 있다. 자세한 상품문의는 전화(02-586-1540)로 가능하다.

이정구 객원기자

목화토금수의 ?안동 흑마차?.

목화토금수 ‘안동 흑마차’

한방명품 전문숍 ‘목화토금수’에서는 연말연시 선물로 15종의 한방약초를 추천하고 있다. 문경 오미자청, 안동 흑마차, 평창 오가피엑기스, 산청 꾸지뽕 8o8, 영천 옴니 허브차, 산청 홍화씨 산수유(환), 함양 인산 죽염, 장흥 산야초 건강차, 산청 지리산 빡빡된장, 강화 햇님 온기구, 장흥 헛개 음료, 함양 오미차 발효효소, 함양 연잎차, 연근차, 산청 지리산 안심뽕소금, 금산 강장현유기홍삼보액 등이 그것이다.

나이가 들수록 기력이 약해지는 부모님들에게 필요한 것은 활력이다. 활력을 돕는 제품으로 오가피를 추천한다. 오가피는 인삼처럼 잎이 다섯 개로 갈라져 있고 그 효능도 비슷해 ‘제2의 인삼’으로 불린다. 당뇨, 류머티스, 하지무력감, 골절상 등 다양한 증상에 효과를 볼 수 있다. 아스피린보다 5배의 진통 완화 효과가 있으며 각종 염증 제거에도 탁월한 효과가 있다.

평소에 약주를 즐기시는 어르신께는 인삼주·홍삼주·머루주·오미자와인 등 약초의 기운이 가득 담긴 주류를 선물하는 것도 좋다. 빠듯한 살림살이로 애쓴 아내에게는 몸을 따뜻하게 보호해주는 약쑥이나 연잎차를 권한다.

다양한 차 제품은 전국 8개 매장에 직접 방문하거나 홈페이지(www.yackcho.com)를 통해 구입할 수 있다.

이정구 객원기자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