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끈한 피부 만들기의 첫걸음, '피부 장벽' 보호

온라인 중앙일보

입력

좋은 피부인지 아닌지를 판단할 수 있는 기준 중 하나가 바로 건강한 피부 장벽이다. 피부장벽은 머리에서 발끝까지, 우리가 눈으로 볼 수 있는 피부 표면을 일컫는다. 피부장벽은 피부의 수분을 지켜주면서 나쁜 성분은 배출하는 기능을 한다.

피부장벽이 손상되면 주름을 개선하거나, 여드름으로 인해 생긴 붉은 자국, 트러블 개선, 건조한 피부 등의 문제를 해결하기 어렵게 된다. 때문에 건강한 피부장벽 관리는 곧 광채나는 피부를 만드는 첫번째 방법이다.

피부 장벽을 손상시키는 원인은 무엇일까. 폴라 비가운 여사는 “너무 뜨겁거나 찬 물을 사용하면 자극을 받아 피부 장벽이 손상된다. 물에 오랫동안 들어가는 것도 피부 장벽을 손상시키는 요소다.”고 전한다.

이어 “거친 스크럽도 피부 표면에 상처를 만들어 장벽 손상을 부추기고, 건조함을 일으키는 클렌저를 사용하면 피부 건강에 필요한 필수 요소들이 제거될 수 있으므로 가능한 사용하지 않는 게 좋다”고 덧붙였다.

폴라비가운에 따르면 손상된 장벽을 고치기 위해서는 올바른 스킨케어 제품을 사용하는 게 중요하다. 화장품에 함유된 성분표를 꼼꼼히 확인해야 하는 것이 중요하다. 피부 트러블의 원인이 되는 성분이 한 가지라도 있으면 피부 장벽이 손상될 수 있기 때문이다.

또한 피부에 사용하는 모든 것들은 피부 장벽에 영향을 주므로 자극없고 순한 제품을 사용해야한다. 향료 무첨가 제품을 사용하는 것도 방법이다. 대부분의 항료는 천연이든 합성이든 상관없이 피부에 악영향을 끼칠 수 있다.

항산화 성분이 풍부하게 함유된 SPF15 이상의 선스크린을 매일 사용하는 것도 잊어서는 안된다. 태양으로 인한 피부 손상을 줄이는 것은 피부 장벽 기능 개선에 도움을 준다.

피부 장벽을 보호하는 자세한 정보는 폴라초이스 홈페이지(www.paulaschoice.kr)를 통해서 살펴볼 수 있다.

<이 기사는 본지 편집 방향과 다르며, 해당기관에서 제공한 보도 자료입니다.>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