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건의료 R&D 연구비 어떻게 사용할까

온라인 중앙일보

입력

보건의료 R&D에 참여하고 있는 모든 과제의 연구책임자, 참여연구원, 연구비 및 연구행정관리자 등을 대상으로 연구개발비 관리지침‧규정 설명 등 연구비 사용에 대한 이해도를 높이는 시간이 마련된다.

한국보건산업진흥원(원장 고경화, 이하 진흥원)은 오는 26일 서울 포스트타워에서 '2012년 하반기 보건의료 R&D 연구비 사용설명회'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설명회는 보건의료 R&D 통합 검색 표준시스템인 표준과제관리시스템, 기술료, 연구비 운영과 관련된 관리지침 및 규정 설명, 연구비 집행‧정산 업무 등을 소개하는 것이다.

특히, 이번 연구비 설명회에서는 보건의료기술연구개발사업 관리규정 및 보건의료기술연구개발사업 연구개발비 관리지침이 개정됨에 따라 개정된 규정 및 지침을 중점적으로 소개하며, 이외에 표준과제관리스템 개요 및 사용법에 대해 설명한다.

주요내용은 △표준과제관리시스템 안내(신상훈 진흥원 R&D정보관리팀장) △기술료 안내(손명철 진흥원 R&D성과관리팀장) △연구개발비 관리지침 및 규정에 대한 설명(진흥원 R&D고객지원팀장)에 대해 발표한다.

진흥원 관계자는 “연구자 및 연구행정 관리자들이 자율적이고 책임 있는 연구비 사용·관리 문화를 확립하고, 표준과제관리시스템을 이용하여 업무수행에 있어 연구비 사용 및 관리에 대한 어려움이 해소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인기기사]

·"우리병원이 부산의 1등이 될 수 있었던 이유는...” [2012/11/20] 
·모유 수유 6개월이 적정할까 [2012/11/20] 
·“김치의 알파화전분기술 특허? 글쎄…” [2012/11/20] 
·인터넷 가짜 전문병원 꼼수광고, 퇴출 [2012/11/20] 
·공기오염 장년층 기억력 떨어뜨릴 수 있다 [2012/11/20] 

이민영 기자 tia@joongang.co.kr <저작권자 ⓒ 중앙일보헬스미디어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위 기사는 중앙일보헬스미디어의 제휴기사로 법적인 책임과 권한은 중앙일보헬스미디어에 있습니다.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