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약산업 글로벌 경쟁력 확보 방안 논의

온라인 중앙일보

입력

국내 제약산업의 글로벌 경쟁력을 모색하기 위한 포럼이 개최된다.

한국보건산업진흥원은 오는 22일 오전 10시 중소기업중앙회 제2대연회실에서 '제약산업의 글로벌 경쟁력 확보 방안'을 주제로 제20회 보건의료기술(HT) 포럼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포럼은 국내 제약산업의 현재를 진단하고 현실적인 정책 대안을 모색, 국내 보건산업이 글로벌 리더로 한층 도약하기 위해 마련됐다.

포럼에서는 △제약산업의 트랜드와 향후 발전방향(조헌제 한국신약개발연구조합 연구진흥실장) △제약산업의 글로벌 경쟁력 확보를 위한 학계의 역할(김대경 중앙대학교 약학대학 교수)에 대한 주제발표가 진행된다.

또 패널토의에서는 이병건 HT포럼 공동대표가 좌장을 맡아 권영근 교수(연세대학교 생명시스템대학), 박영준 소장(CJ제일제당 제약연구소), 정은영 팀장(보건복지부 제약산업팀), 최종훈 실장(한국바이오협회 글로벌전략실)이 참석해 제약산업의 환경변화를 분석하고 효율적인 신약개발을 위한 전략에 대해 열띤 토론을 펼칠 예정이다.

진흥원 관계자는 “이번 포럼은 제약 산업분야에서 주요국들과 국내 현황을 비교함으로써 한국 제약산업의 현주소를 진단함과 동시에 발전방향을 제시하는 뜻 깊은 자리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인기기사]

·"우리병원이 부산의 1등이 될 수 있었던 이유는...” [2012/11/20] 
·모유 수유 6개월이 적정할까 [2012/11/20] 
·“김치의 알파화전분기술 특허? 글쎄…” [2012/11/20] 
·인터넷 가짜 전문병원 꼼수광고, 퇴출 [2012/11/20] 
·공기오염 장년층 기억력 떨어뜨릴 수 있다 [2012/11/20] 

권선미 기자 byjun3005@joongang.co.kr <저작권자 ⓒ 중앙일보헬스미디어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위 기사는 중앙일보헬스미디어의 제휴기사로 법적인 책임과 권한은 중앙일보헬스미디어에 있습니다.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