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VERTISEMENT

'마법천자문, 급수한자의 종결자' 스마트 콘텐츠 2012 어워드 수상

온라인 중앙일보

입력

에듀테인먼트 애플리케이션을 서비스 중인 엠플레어㈜(대표 김남욱)의 ‘[마법천자문] 급수한자의 종결자’ 20일 서울 코엑스에서 열린 ‘스마트 콘텐츠 2012 어워드’에서 교육/도서 분야에 선정됐다.

2012년 11월 19일~20일에 삼성동 코엑스에서 개최하는 스마트 콘텐츠 어워드&컨퍼런스는 문화체육관광부에서 주최하고, 한국콘텐츠진흥원에서 주관한 행사로 2012년을 빛낸 최고의 스마트 콘텐츠를 시상하고, 스마트 혁명을 선도하는 화제의 기업인들이 연사로 참여하는 스마트 콘텐츠 전문 국제 행사이다. 이번 시상식의 공모분야는 총 5개 분야(게임, 교육/도서, 엔터테인먼트, 정보/생활, 플랫폼)에서 12개 콘텐츠를 선정했으며, ‘엠플레어 마법천자문 급수한자의 종결자’는 교육/도서 부문에 선정되어 수상을 하였다.

‘[마법천자문] 급수한자의 종결자’는 한자 학습용 콘텐츠로 배정한자 8급, 7급, 6급, 5급, 4급까지 한자를 제공하고 있으며 위에서 아래로 떨어지는 한자를 터치해서 음/뜻을 맞추는 한터치 게임과 스테이지 별 한자를 빨리 맞추는 스피드 게임으로 구성되어 있어 게임을 통해 한자를 저절로 학습하는 우뇌학습 개념의 교육용 애플리케이션이다.

‘[마법천자문] 급수한자의 종결자’는 ’남녀노소 누구나 쉽게 접근하여 즐길 수 있으며, 배정한자 8급에서 4급까지 각 급수 별 한자의 뜻/음/획, 부수, 등급별 난이도, 관련단어로 구성되어 한자 학습 효과를 높일 수 있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또한 한자뿐만 아니라 한국어/영어/중국어/일본어 등 다국어로도 지원을 할 수 있어 언어 학습용 애플리케이션으로도 가능하며 특히, 한국어를 배우고 싶어하는 외국인들에게도 큰 반향을 일으킬 것으로 기대했다.

‘엠플레어㈜의 [마법천자문] 급수한자의 종결자’는 10월 15일 한국무선인터넷산업연합회(MOIBA)가 주최/주관하고, 방송통신위원회와 국내 이동통신3사가 후원하는 ‘제3회 코리아 모바일 어워드 제1차 베스트 앱 공모전’ 교육 부분에 우수 앱으로 선정되어 LGU+상을 받았다
현재 이용 가능한 마켓은 앱스토어, 구글플레이, 티스토어(SKT), 오즈스토어(LGU+)에서 '[마법천자문]'으로 검색 후 다운로드 받을 수 있다.

<이 기사는 본지 편집 방향과 다르며, 해당기관에서 제공한 보도 자료입니다.>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