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VERTISEMENT

마이크로소프트,〈트레인 시뮬레이터〉출시

중앙일보

입력

마이크로소프트는 기차를 매개로 한 〈트레인 시뮬레이터〉(Train Simulator)를 개발 출시했다.

사실적인 데이터를 바탕으로 매우 현실감있게 제작된 이 게임은 20여년간의 지속적인 업데이트로 많은 게이머들의 사랑을 받고 있는 비행 시뮬레이션 게임 〈플라이트 시뮬레이터〉시리즈의 명성을 이을 마이크로소프트 시뮬레이션 제 2탄이라 할 수 있다.

〈트레인 시뮬레이터〉는 일본, 북미, 유럽 등지의 세계적으로 유명한 6개의 철도회사와 제휴를 맺어 주변경관은 물론 노선, 터널, 하천, 산의 높낮이 등을 실제와 똑같이 재현하고 있다.

또한 열차의 내외관과 운전석, 각종 계기판, 에어브레이크 시스템, 객실의 시점 등도 그대로 살렸으며, 눈, 비, 안개 등의 날씨와 현실적인 음향효과 등을 제공함으로써 더욱 사실감을 높였다. 특히 실제 철도에서 일어나는 기차 운행 시나리오를 제공함으로써 각 철로에 맞는 운행연습을 할 수 있도록 했다.

〈트레인 시뮬레이터〉에서는 증기기관차에서부터 고속열차, 여객열차, 화물열차 등 모두 9개의 열차를 조종할 수 있는데, 이들은 역사적인 고증을 통해 실제와 똑같이 재현했다. 운전이 어렵다면 관찰자 모드를 통해 객석에 편안히 앉아 눈앞에 펼쳐지는 경치를 음미하면서 기차여행을 즐길 수도 있으며, 초보자라면 트레이닝 모드에서 열차 조작법을 차근차근 익힌 다음 세계여행에 도전하면 된다.

운행 미션과 시나리오 작성, 운전대 레이아웃 변경 등을 통해 자신만의 철로와 새로운 기차, 새로운 주변경관을 만드는 것도 〈트레인 시뮬레이터〉만의 독특한 재미다. 특히 인터넷을 통해 다른 게이머들이 제작한 철로, 열차, 주변경관을 다운로드할 수도 있으며, 자신이 만든 것을 공유할 수도 있다.

〈트레인 시뮬레이터〉는 펜티엄 II 266MHz, 램 64MB 이상의 윈도우 98/2000 환경에서 실행 가능하며, 3D 카드를 지원한다.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