눈가 잔주름 레이저로 '싹'

중앙일보

입력

업데이트

지면보기

05면

나이가 들면서 피부, 특히 얼굴 피부에는 여러 가지의 노화 현상들이 나타난다. 볼과 턱선, 목이 늘어지고 잔주름이 생기면서 모공도 넓어지고 없던 색소가 끼기 시작하는 것이다.

이런 노화 현상들을 지우기 위해 수 없이 많은 방법들이 사용되고 있지만 이 중에는 잠깐 주목을 받다가 효과가 없어 슬그머니 사라지는 방법도 있고, 심한 부작용을 초래해 사회적으로 문제가 되는 방법도 있으며, 많지는 않지만 세계적으로 전문 의사들의 인정을 받아 널리 사용되는 방법도 있다. 얼굴의 노화 현상들 중에 늘어짐과 잔주름을 개선시키는 것은 정말로 어렵다고 생각된다.

피부를 젊게 하는 치료 방법에는 크게 피부표면에 손상을 주는 방법(성형수술, 박피)과 손상을 주지 않는 방법(기능성 화장품, 피부관리, IPL, 써마지, 주름 치료용 레이저)이 있다. 먼저 개개인의 노화 정도에 가장 적절한 방법을 택해야 한다. 모든 치료 방법에는 각각의 한계가 정해져 있고 치료의 결과가 나타나기 까지 걸리는 시간, 얻어진 효과가 지속되는 기간, 비용, 부작용 등등 장단점들이 있게 마련이다.

최선의 효과를 얻기 위해서는 가장 적절한 방법을 선택하여야 하며 당연히 여러 치료방법들의 한계와 장단점들을 알아야만 올바른 선택을 할 수 있을 것이다. 만약 비수술적 방법의 치료 효과가 수술적 방법보다 뛰어나다면 그 누구도 젊어지기 위해 성형수술을 선택하는 사람은 없을 것이다.

얼굴의 어느 부위이건 심하게 늘어진 경우에는 수술적 방법이 올바른 선택이라 하겠다.

하지만 늘어진 정도가 그리 심하지 않은 상태에서 좋아지기를 바란다면 과연 수술이 최선의 선택일까? 이런 고민을 해결하기 위한 노력의 결과 비수술적 치료 장비들이 탄생되었으며 그 중에 늘어짐과 잔주름 개선에 효과가 뛰어나고 부작용은 거의 없어 유용하게 사용되는 것이 써마지와 아라미스 레이저이다.

써마지는 피부 깊은 곳에 콜라겐 섬유가 많이 만들어지도록 유도하여 노화되어 엷어진 피부를 두껍고 치밀하게 되돌려 리프팅 효과를 보게 된다. 리프팅 효과는 수술보다 떨어지지만 피부의 상태를 몇 년 전의 상태로 되돌리는 까닭에 노화를 지연시키는 장점을 가지고 있다.

아라미스는 피부의 표면 가까이에 콜라겐 섬유가 만들어 지도록 유도하는 원리로 써마지로는 어렵다 생각되는 눈 주변의 잔주름, 목주름 등을 개선하는 효과가 다른 장비에 비해 우수하며 여드름에도 빠른 효과를 보이고 심한 건성피부의 경우 아라미스 치료로 피지가 적당히 나오는 중성피부로 만들 수 있는 효과도 있다.

눈 밑 성형수술 후에도 어느 정도의 주름은 남아 있게 되는데 수술과 아라미스 복합 치료를 하게 되면 훨씬 더 좋은 결과를 얻을 수 있다. 02-3448-5500.

(조인스닷컴 joins.com)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