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2 생생현장인터뷰]난방과 냉방에 효율적인 기능성 시스템창호-창미텍(주)

온라인 중앙일보

입력


최근 국내에서 일고 있는 건축물의 고급화 및 고층화 선호 추세에 따라서 난방과 냉방 효과를 보다 효율적으로 거둘 수 있는 공법들이 등장하고 있다. 그중 하나가 바로 더블 스킨 공법이다.
더블스킨 공법은 환경 친화적인 외벽 시스템으로써 건물의 에너지 절감효과와 자연환기 및 차음성능이 탁월한 공법으로 유럽을 비롯하여 세계적으로 널리 사용되기 시작하면서 국내에서도 커튼월 업계는 물론 건축 관련 회사들의 관심이 날로 증가하고 있다. 기능성 창호 전문 기업 LG하우시스 창미텍(주)도 이러한 더블스킨공법을 통해서 다양한 효과를 보고 있다.
기능성 창호로 삶의 공간을 재창조한다는 슬로건을 내걸고 부산에서 인정받고 있는 창미텍(주)는 창을 통해서 예술적인 감성과 과학적인 시스템을 일상적인 주택환경에서 실현시켜주고 있다고 하겠다.

부산의 주상복합 랜드마크라고 꼽을 수 있는 해운대 주상복합 아파트, 아이파크 두산 위브 더제니스, 아델리스, 월드마크센텀 등에 설치되어있는 창미텍(주)의 창호는 이미 입주자들로부터 인정 받고 있다.
주상복합의 문제점은 다름 아닌 창이 많고, 그 창으로 인한 단열문제. 하지만 더블스킨공법으로 이 문제는 해결이 가능하다는 것이 관계자들의 설명이다. 보다 구체적으로 설명하자면, 더블스킨 공법은 바깥 발코니의 알미늄 창호로 인하여 생기는 완충 공간을 이용 계절의 변화에 적절히 대응함으로써 에너지 절감과 쾌적한 실내 환경을 유지할 수 있는 것이 특장점이다. 그렇기 때문에 이런 창호가 설치되면 겨울철에는 창을 모두 닫아서 태양 복사 에너지로부터 생기는 열에너지는 이용, 발코니 내부 온도상승을 유도하고, 실내의 에너지 손실을 최소화 하여 난방 에너지 절감을 가능하게 해주는 것이며, 반대로 여름철에는 외부의 창문을 적절히 개방함으로써 자연 환기를 가능케 하여, 커튼이나 블라인드를 이용, 복사 에너지는 차단하여 실내 온도 상승을 억제한다는 점이다.
쉽게 말해서 외부와 내부의 에너지 완충 공간 역할을 하여 실내 환경을 쾌적하게 유지하고 에너지 절감 효과를 볼 수 있다는 것이 업계의 설명이다.

창미텍(주)은 이러한 공법을 바탕으로 앞으로도 우리의 삶의 공간을 예술적인 감각이 물씬 풍기는 아름다운 공간으로 거듭나게 하는데 최선의 노력을 다 하겠다는 의지다.

* 주소 ; 부산시 해운대구 우동 1408 아이파크 C2동 205호
* ☎ ; 051-740-5068
* 홈페이지 http://www.lgchang.co.kr/

<이 기사는 본지 편집 방향과 다르며, 해당기관의 정보성 보도 제공자료입니다.>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