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VERTISEMENT

생소한 코스에 치솟은 스코어, 선두는 이예정

중앙일보

입력

16일 강원도 홍천 힐드로사이골프장에서 열린 KLPGA 투어 넵스 마스터피스 1라운드 4번홀에서 이예정이 티샷을 하고 있다. 사진 제공 KLPGA

“핀 위치가 너무 까다로웠어요.”

16일 강원도 홍천 힐드로사이골프장(파72)에서 열린 한국여자프로골프(KLPGA) 투어 하반기 시즌 두 번째 대회인 넵스 마스터피스 1라운드. 경기를 마친 선수들은 그린이 너무 어려웠다고 털어놨다.

이 대회는 지난해까지 제주도에서 세 차례 대회를 열었다가 올해 처음으로 내륙으로 옮겨 개최됐다. 대회장인 힐드로사이골프장은 지난해 개장했는데, 새로운 코스에 익숙치 않은 선수들은 첫 날 익숙치 않은 스코어를 받아들었다. 특히 핀 위치가 까다로웠던 후반 9홀에서 타수가 치솟았다.

지난주 열린 히든밸리여자오픈에서 우승하며 시즌 3승을 질주 중인 김자영(22·넵스)은 첫 날 1오버파를 적어내며 공동 43위에 올랐다. 김자영은 전반 9홀에서 1타를 줄였지만 어려웠던 후반 9홀에서 3타를 잃었다.

지난 해 상금왕 김하늘(24·비씨카드)은 9번홀까지 1타를 줄였지만 후반 9홀에서 무려 6타를 잃는 부진을 보였다. 김하늘은 5오버파로 공동 83위까지 밀려났다.

단독 선두는 올 시즌 상금랭킹 2위에 올라 있는 이예정(19·비씨카드)이 나섰다. 이예정은 전반 9홀에서 4타를 줄인 뒤 후반 9홀에서 1타를 더 줄여 2위 이미림(22·하나금융), 이은빈(19·고려신용정보)을 1타 차로 제쳤다.

2010 KLPGA 3부 투어 상금왕 출신인 이예정은 지난 해까지 별다른 활약을 펼치지 못했지만 올 시즌 이데일리-리바트여자오픈 우승 뒤 무서운 상승세를 보이고 있다.

대회 2라운드는 골프전문채널 J골프에서 오후 1시30분부터 생중계한다.

홍천=이지연기자 easygolf@joongang.co.kr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