뜨거운 여름, 기능성 자동커튼으로 계절도 이기고 전기료도 아끼고!

온라인 중앙일보

입력

올해 봄은 때이른 초여름 날씨가 지속되면서 태양광 관리에 대한 관심이 증가하고 있다. 또한 최근 서울지역에서 발생한 대규모 정전사태와 더불어 에너지 사용량 절약을 위한 범국민적인 캠페인이 실시되고 있을 정도로 에너지 절약이 화두로 떠오르고 있는 요즘, 에어컨 사용량을 줄여주고 무더운 여름철 쾌적한 실내환경을 유지해주는 스마트한 자동커튼시스템이 새로운 트렌드로 떠오르고 있다.

솜피 코리아의 글라이디아 자동커튼시스템은 실내로 유입되는 태양 복사 에너지를 적정하게 조절하여 태양광 에너지를 관리한다. 무엇보다 태양광은 계절과 시간에 따라 변한다. 건축물은 계절에 따라 복사열과 태양광의 양도 달라진다. 솜피 코리아의 글라이디아 자동커텐시스템은 각 계절과 시간에 맞게 차양을 자동 제어하여 실내 공간에서 필요로 하는 태양에너지와 햇빛의 양을 조절하는 친환경 첨단 기술이다.

이러한 기술력을 바탕으로 프랑스에 본사를 둔 글로벌 기업인 솜피 코리아는 여름철 에너지절약을 위해 효과적인 자연조명 관리 제품 패키지를 선보였다. 패키지는 자동커튼용 글라이디아 모터, 태양센서, 파티오RTS리모컨으로 구성되어 태양의 고도에 따라 적절한 자연광이 유입되도록 자동으로 커튼이 개폐되어 손대지 않고 가정에서도 스마트하게 차양관리를 가능하게 하게 한다. 이러한 자동커튼시스템을 적용시키면 냉방부하를 최대14%까지 절감할 수 있다.

이러한 솜피 코리아의 자동커튼시스템을 이제 온라인에서 손쉽게 구매할 수 있게 되었다. 전세계 솜피모터1억개 판매돌파를 기념으로 일반 소비자들이 더 손쉽게 솜피 코리아의 글라이디아 커튼모터를 구매할 수 있도록 이달 17일부터 솜피 코리아 코리아는 온라인 쇼핑몰 G마켓, 옥션, 11번가 3개의 쇼핑몰을 시작으로 온라인마켓 판매를 시작하였다.

솜피 코리아 마케팅부의 박수진 팀장은 “'버튼 하나로' 여는 유럽피안 라이프 스타일 글라이디아 자동커튼시스템은 15년 간 작동 테스트 통과한 높은 품질의 제품입니다. 5년 품질보증 및 국제 인증서 획득에 빛나는 솜피 코리아의 주요 상품으로 기존 설치의 불편함을 최소화하여 전자제품을 어렵게 생각하는 여성들도 콘센트 하나만 있으면 쉽게 설치할 수 있는 편리한 제품입니다. 또한 44db로 작동 시 소음이 거의 발생하지 않아 주거용으로 적합합니다. 이번 온라인 마켓 오픈을 시작으로 대형 온라인마켓에도 판매를 확대하여 솜피 코리아의 스마트한 제품을 더욱 편리하게 만나실 수 있게 할 예정입니다. “ 라고 전하였다.

<이 기사는 본지 편집 방향과 다르며, 해당기관에서 제공한 보도 자료입니다.>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