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VERTISEMENT

귀무자

중앙일보

입력

개발회사

캡콤

국외유통사

캡콤

국내유통사

미출시

외국 발매일

2001 년 01 월 25 일

국내 발매일

미정

플랫폼

PS2

스토리
마치 그대로 무너져 내릴 듯한 푸른 하늘, 작열하는 한 여름의 태양 아래 한 마리의 매가 넓은 하늘을 부드럽게 춤추고 있다.

서기 1560년의 여름, 짐승도 보이지 않고 잡목과 수풀에 가려진 비탈길, 새들의 노랫소리도 들을수가 없으며 바람도 불지 않아 모든 것이 더위에 손을 든 지금, 물방울이 한 장의 잎에 떨어지더니 곧 맹렬하게 비가 쏟아지기 시작한다. 내리는 비는 마치 대지를 뚫을 듯한 기세로 쏟아지면서 거대한 한 줄기의 번개가 하늘을 가르고 천둥소리가 울려퍼진다.

돌연 비탈길에 말의 모습이 보이고 곧이어 기마 무사를 비롯한 여러명의 무사들이 흙투성이가 된 모습으로 급히 비탈을 올라오고 있다. 다시 천둥소리가 울려 퍼져 번개가 주위를 밝게 하느 순간 오다 노부나가의 호령이 들리고 한 무리의 군사들이 비탈길을 달리고 나오며 갑자기 처절한 전투가 벌어진다.

등장인물 소개
케치 사마노스케 히데미쯔(明智左馬介秀滿 24세)

아케치 미쓰히데(明智光秀)의 10살 연하의 조카. 에이로쿠 4년(서기 1561년)아케치 일족도 미노를 떠나, 미쓰히데는 제국 유랑이 여행을 떠나 있었다.

아케치는 상당히 영특하고 그의 재주는 세상에도 알려져 영주로부터 관직에 대한 권유가 있었음에도 불구하고 그러한 관직을 싫어하며 전란의 혼탁한 세상에서 자기 기분대로 생활하는 건달이 되었다.

언뜻 보기에는 경박하고 망나니처럼 보이지만 명랑하고 활달한 성격이며 무예에 남다른 재능이 있으며 강한 심지와 정의감을 가지고 있다.

카에데(かえで 18세)

사마노스케의 심복으로 그를 위해서라면 목숨까지도 아무렇지도 않게 버리는 여자(무섭군).

물론 그런 비장함을 절대 겉으로 드러내지 않은체 언제나 밝은 모습을 보여주지만 조금은 쓸쓸한 기운이 풍기는 여자이다.

이것이 사마노스케의 기술이다!
필살
고난이도의 테크니컬 공격으로 성공하면 일격에 적을 제압할 수가 있다. 게다가 쓰러뜨린 적으로부터는 2배의 영혼이 나오는 것을 놓칠 수는 없다. 만약 실패한다면 상대방으로부터 100%(거의) 공격을 받게 되므로 ''High Risk High Return'' 기술이다. 적에 따라 필살 기술이 들어가는 타이밍이 다르므로 그것을 찾아내는 것이 고급 플레이어로 가는 척도이다.

방어(가드)
L1버튼을 누르면 사마노스케는 방어의 자세를 취하는데 적의 공격에 따라 자동으로 방어를 할 수도 있다. 그렇지만 적에 따라 가드 불능 공격이 존재하며 또는 잡기 기술에 대해서는 효과가 없으니 주의하자!

특수기
홍염은 직선상에 위지한 원거리 공격용으로 이 기술이 적중하면 적은 불에 타게 되며 적을 관통할 수도 있으며 여러명의 적이 있을때에도 효과적이다.

김정인
자료제공 :PCbee(http://www.pcbee.co.kr)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