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스넷, "HP와 경영 네트워크 솔루션사업"

중앙일보

입력

코스닥등록 네트워크통합업체 에스넷시스템이 한국휴렛패커드(HP)와 전략적 제휴를 맺고 경영관련 네트워크솔루션사업을 추진한다.

11일 에스넷시스템 관계자는 “차세대 네트워크솔루션으로 떠오르고 있는 MSP(Management Service Provider)사업을 공동추진하기로 합의하고 오는 3월부터 에스넷케어센터를 오픈해 사업을 벌일 계획”이라고 밝혔다.

MSP는 기업 및 공공기관의 시스템이나 네트워크 장비 등 전산자원을 네트워크를 통해 온라인상에서 원격관리 대행하는 사업으로 지난해말 처음으로 소개됐으며 경쟁이 극심한 애플리케이션 서비스제공사업을 대신해 각광 받는 신규사업분야로 급부상하고 있다.

이번 제휴로 에스넷은 HP가 유일하게 제공하는 과금포털솔루션 등 각종 서비스프로바이더 솔루션을 바탕으로 MSP사업을 추진할 수 있게 됐으며 고객들에게 월 사용료만으로 HP의 다양한 소프트웨어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게 됐다.

에스넷시스템은 현재 기존 네트워크통합분야에서 삼성그룹계열사 등 70여개의 고객사를 확보하고 있으며 국제MSP협회에 국내 업체중 유일하게 가입돼있어 시장선점효과가 클 것으로 전망된다.

한편 에스넷은 이번 제휴를 통한 시너지효과를 바탕으로 향후 MSP사업의 해외시장진출도 적극추진할 계획이다.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