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00 히트상품] 김광녕 LG생활건강 부사장

중앙일보

입력

수많은 브랜드가 치열하게 경쟁하는 화장품 시장에서 라끄베르 투웨이케익이 시장 1위로 나설 수 있도록 성원해주신 고객 여러분께 먼저 감사드린다.

우리 LG생활건강은 '새로운 가치창조로 고객의 삶을 풍요롭게 하는 초우량 생활건강 회사' 의 비전 달성을 위해 SIGMA 21st라는 혁신활동을 바탕으로 고객감동을 실현하는 고부가가치 상품개발을 강력하게 추진해왔다.

이러한 고객감동의 상품을 개발하기 위해 우리 LG생활건강은 지난 97년부터 NPD (New Product Development)라는 당사만의 신제품 개발 프로세스를 통해 신제품 하나하나에 모든 정성을 기울여 왔다.

NPD 프로세스는 신제품 개발팀만이 개발에 참여하던 기존의 관행을 탈피, 사내의 모든 부문이 참여하여 개발 초기부터 철저히 고객의 욕구에 기반한 제품을 만들어내는 프로그램이다.

이러한 NPD프로세스를 통해 내놓은 라끄베르 투웨이케익이 고객의 사랑과 함께 올해의 히트상품에 선정됨으로써 그 기쁨이 배가되는 것 같다.

라끄베르 투웨이케익은 소비자 조사를 통해 투웨이케익 구매시 아주 고운 입자로 '피부에 잘 먹는다' 를 가장 중요하게 생각한다는 것을 파악하고 이 점에 초점을 맞추어 개발됐다.

또한 97년 자체 기술로 개발, 세계적 수준으로 평가받는 항균분체기술을 적용함으로써 장시간 색조화장품 사용시 우려되는 피부 질환과 각종 세균의 활동을 억제하도록 했다.

이처럼 라끄베르 투웨이케익이 '예쁜 화장' 과 함께 '건강한 화장' 을 고객에게 드린 것이 오늘의 결과를 가져온 배경이라 생각한다.

LG생활건강의 처음과 끝은 항상 고객이다. 그리고 고객은 항상 정직하다고 생각한다. 고객은 결국 고객에게 가치를 제공하는 제품만을 선택하기 때문이다.

따라서 우리 LG생활건강은 지금까지 우리를 아껴주신 고객들의 믿음에 부응할 수 있도록 더욱 노력할 것이다.

그것만이 새로운 가치창조로 고객의 삶을 풍요롭게 하는 초우량 생활건강 회사라는 우리의 기업비전을 실현할 수 있는 첩경이기 때문이다.

김광녕 LG생활건강 화장품사업부 부사장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