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킹덤언더파이어〉한글 음성 패치 제작

중앙일보

입력

〈킹덤언더파이어〉를 한글 음성을 들으며 즐길 수 있게 됐다.

지난 12월 1일 발매된 〈킹덤 언더 파이어〉(이하 커프)의 제작사 판타그램은 한글 음성 패치와 저 사양 패치를 제작한다고 6일 밝혔다.

한글 음성 패치는 현재 영문으로만 제공되는 게임 등장 인물들의 음성을 한글로 새롭게 더빙해 이를 패치 형태로 사용자들에게 제공하게 된다.

판타그램 관계자는 "현재 국내에서 판매중인 커프 한글판은 게임이 다루고 있는 판타지 세계의 특성을 고려하여 영문 음성으로 제작됐다"고 말하며 "현재 판타그램에서는 커프를 구입한 고객들이 영문 음성 뿐만이 아니라 한글 음성으로도 커프를 즐길 수 있도록 한다는 방침아래 한글 음성 패치를 제작 하게 됐다"고 설명했다.

한글 음성 패치와 더불어 발표될 예정인 저 사양 패치는 커프의 게임 해상도를 640*480으로 낮추어 게임의 속도를 최고 2배 가까이 높여주는 패치다.

저 사양 패치는 상대적으로 사양이 낮은 컴퓨터를 갖고 있는 사람들도 빠른 속도로 원활하게 〈커프〉를 즐길 수 있도록 하는 것이 목적이다.

판타그램의 이상윤 사장은 "킹덤언더파이어가 미처 수용하지 못한 부분의 몇가지 작업이 현재 이루어 지고 있으며 곧 서비스가 될 예정이다. 앞으로도 판타그램은 킹덤언더파이어를 즐기는 게이머들이 원하는 부분을 모두 수렴, 지속적으로 서비스 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한글 음성 패치와 저 사양 패치는 현재 제작 작업 중에 있으며 빠르면 2주 내 판타그램 홈페이지 등을 통해 제공될 예정이다.

판타그램 홈페이지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