봄날, 쇠고기속 펼쳐진 꽃구경!! 횡성축협한우 No. 9 등급으로

온라인 중앙일보

입력

횡성축협은 지난 16일부터 국내 한우 등급체계에서 근내지방도 측정 최고등급인 No.9 횡성축협한우를 판매 개시했다.

근내지방도란 축산물 품질평가원의 판정사가 도축 후 익일 등심 단면의 마블링 정도을 확인하여 부여하는 넘버로 4,5번이 1등급, 6,7번이 1+등급, 8,9번이 1++등급을 받게 된다.

“9”번 근내지방도의 최고등급 한우는 작년기준 년간 전국 출하우중 3% 정도해당 되며, 횡성축협한우는 년간 출하우중 7%정도가 해당된다.

횡성축협은 4월 1일부터 1++등급 중 “9”번 근내지방도에 해당하는 한우를 생산하는 조합원에게 일백만원의 장려금을 지급하며, 횡성축협몰과 횡성축협 본점을 포함한 우천점, 새말점, 둔내점, 인천점에서 판매를 시작했다고 밝혔다.

또한, 횡성축협몰에서는 17일 오후 2시부터 “9”번 근내지방도에 해당하는 한우 중 육안 검증을 거쳐 최종 선정된 한 마리를 부위별로 판매하는 “한우 한 마리 통째로 먹는 날”행사를 진행한다.

이는 한우 한마리의 전 부위(부산물 제외)를 600g단위로 한정 수량 판매하는 것으로, 선호부위의 조기 품절이 예상된다. 향후 “9”번 근내지방도에 해당하는 한우 출하시 온라인 쇼핑몰을 통해 전국 소비자에게 우선 공급될 예정이다.

횡성축협한우 금번 행사상품은 횡성축협 직영 쇼핑몰에서 쉽게 구입할 수 있으며, 상품 및 배송과 관련된 기타 자세한 내용은 횡성축협몰과 전화을 통해 가능하다.

횡성축협몰: www.hbeef.com
전화: 080-343-9906

<이 기사는 본지 편집 방향과 다르며, 해당기관에서 제공한 보도 자료입니다.>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