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S, 전략 게임 전용 콘트롤러 출시

중앙일보

입력

마이크로소프트는 새로운 전략 게임 전용 컨트롤러인 '사이드와인더 스트래티직 커맨더(SideWinder Strategic Commander)'를 10월 27일 출시한다.
'사이드와인더 스트래티직 커맨더'는 〈에이지 오브 엠파이어〉,〈스타크래프트〉등의 전략 시뮬레이션 게임을 위한 전용 게임 콘트롤러.

게임을 할 때 키보드의 단축 키를 사용하는 대신 스트래티직 커맨더로 간편하게 명령을 내릴 수 있다. 또한, 회전 헤드를 사용하여 2D게임에서는 스크롤링, 3D게임에서는 줌인/줌아웃 등의 로테이팅(rotating) 기능을 활용할 수 있도록 했다.

스트래티직 커맨더에는 〈에이지 오브 엠파이어〉,〈스타크래프트〉등 30여 가지 이상의 세계 최고의 전략 시뮬레이션 게임에 대한 프로파일이 내장되어 있어 초보자도 쉽게 시작할 수 있다.

6개의 명령 단추, 세 개의 쉬프트 키, 3개 프로파일 스위치의 조합으로 72가지 명령을 지정하여 수많은 명령을 원터치로 내릴 수 있는 등 각자의 특성에 맞춘 프로그래밍이 가능하다.

또한 완전 한글화된 소프트웨어가 내장 되어있어 한국의 게이머들이 보다 편리하고 쉽게 자신만의 게임 프로파일을 만들 수 있다.

인체공학적 설계와 USB 지원으로 사용을 최적화 했다는 것도 또다른 특징.

특히, 프로그램이 된 단추에는 녹색 불빛이 켜져, 하나의 단추에 실수로 다른 명령어를 입력하는 실수를 막아주고 새로운 기능 입력 시 손쉽게 사용 가능한 단추를 찾을 수 있도록 배려했다.

마이크로소프트 일반유통사업부의 서영준 이사는 "이번 휠 마우스 옵티컬 출시로 마이크로소프트의 첨단 기술들이 접목된 새로운 컴퓨팅 환경을 보다 많은 국내 소비자들이 경험할 수 있게 되어 기쁘다"며 "스트래티직 커맨더는 국내 프로게이머들과 전략 게임 팬들에게 올 가을 반가운 소식이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고 말했다.

예상 소비자 가격: 66,000원

ADVERTISEMENT
ADVERTISEMENT